영리한 영문장 쓰기 - 영문장의 골든키, 100 패턴을 획득하라! 초등 영어 리더의 한 수!
주선이 지음 / 다락원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아무리 공부를 해도 아이들이 힘들어 하네요.

어릴때부터 영어책을 듣고 읽으면 많이 친숙해졌다고 생각했는데...

고학년이 된 지금도 영어는 어렵답니다.

물론 어릴때부터 했으니 즐길때도 있기는 해요.

하지만 영문장을 쓰는 것은 힘들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엄마도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쓰는건 등한시 했더니 나타나는 결과가 아닌가 싶어요.

더 늦기 전에 영문장 쓰는 것도 공부를 해야겠구나 싶어집니다.

그리고 5학년때에는 문법을 가볍게 봐주는게 필요하다고 해서 집에서 스스로 문법공부도 하고 있으니 영문장 쓰기를 하는 것도 시기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보이네요.


초등 영어 리더의 한 수 - 영리한 영문장 쓰기



초등 영어 리더의 한 수 - 영리한 영문장 쓰기

이 책에서 만나볼 문장 요소들을 보면 크게 8가지로 되어 있어요.

주어, 서술어, 목적어, 조동사, 부정어, 주어+서술어 축약, 동사+not 축약, 조동사+not축약, 의문사 그리고 그 외 모든 것.

가장 기초적인 초등영어로만 되어 있으니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크게 4챕터로 영문장 쓰기를 구분한 이 책에서는 목차를 살펴보니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일만한 문장들로만 되어 있어요.

이 책에 나온 영문장만 제대로 알면 글쓰기와 회화는 어느정도 잘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영리한 영문장 쓰기는 qr코드로 음원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어요.

물론 MP3파일을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구성을 보면 unit 페이지가 있는 왼쪽 상단에 qr코드가 있어요.

그리고 상황그림을 보면서 어떤 문장을 써야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말하는 영문장 패턴을 설명해주고 밑에는 그 unit에서 만들어 볼 문장에 필요한 단어들이 나와있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지금까지 단어를 꼭 외워야 한다고 강요를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단어를 잘 모릅니다.

그래서 보면 대충 뜻을 유추하지만 단어를 받아서 쓰지 못하는 편인데,

영리한 영문장 쓰기를 꾸준히 하다보면 단어도 많이 늘어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영문장의 골튼 키....패턴!!

영어라는 것은 우리 말과 다르기 때문에 주어, 동사, 목적어 처럼 우리 말과는 다른 어순으로 쓰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 나와있는 패턴만 제대로 알고 활용하면 정말 중학교에 가서 영어로 편지쓰기도 수월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지네요.

단어가 모여 문장이 된다는 것!!

하지만 문장을 쓸때 주의해야할 것들이 있기 때문에 실수주의를 통해서 문장을 쓸때 알아야할 주의사항도 알려주고 있어요.

읽어보니 요즘 집에서 문법공부를 하고 있는 부분에서 나온 내용이라 더 쉽게 알아듣는 아이입니다.


문장 만들기 연습은 정말 제가 너무 만족스러워 하는 코너예요.

영문장을 쓰려면 많이 따라쓰고, 중간중간 단어를 바꿔서 써보는 연습도 해보라는 말을 많이 들었었는데, 영리한 영문장 쓰기에서는 이렇게 문장 만들기 연습 코너가 따로 있으니 아이가 저절로 문장 패턴도 외우고, 문장쓰기 실력도 많이 늘어날 것 같네요.


책이 쉽다며 열심히 하는 아이..

문장 만들기 연습까지 다 하고나서 아이에게 어떤 것 같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이의 반응은 정말 너무 좋으네요.

이렇게만 매일 하다보면 영문장 쓰기도 쉽게 할 수 있을것 같다나요???

그래서 여기에 나온 단어들도 이제부터는 외우자고 했더니 해보겠다고 합니다.


본 책에서 공부하고 뒤에 있는 100패턴 500문장 쓱싹 익히기 워크북으로 다시한번 연습!!

하나의 패턴을 문장만드는 연습까지 10번 정도 만들고 써보는 것 같네요.

한두번이 아니라 10번을 쓰니 아이가 쉽게 익히네요.
뒤로 갈 수록 문장이 길어지니 아이가 어려워 할 수도 있지만 워크북까지 함께 활용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영문장 100패턴만 제대로 익히자!!

그리고 그것을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하자!!

목표는 혼자서 이 문장패턴들을 이용해서 영어일기도 써보고, 회화도 능숙하게 하기!!

영리한 영문장 쓰기를 통해서 아이의 목표가 더욱 확실해 졌어요.

그동안 읽고, 듣기에만 중점을 둔 편식적인 영어 공부였다면, 쓰고, 말하기에 더욱 신경쓰는 골고루 쓰는 영어를 공부해 볼까 합니다.

여기에 나온 핵심 패턴을 귀와 눈으로 익히고 손으로 써보면서 입으로 연습한 뒤, 잠자기 전에 꼭 소리내어 문장을 말해보라고 작가님이 머리말에 써놓으셨어요.

그 말처럼 매일 연습해서 차곡차곡 쌓으면 언젠가는 바로 입에서 영문장이 툭 튀어나올 것이라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