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1호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1
스텔라 거니 지음, 니브 파커 외 그림, 조은영 옮김, 이강환 감수 / 을파소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공룡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우리집 둘째..

어릴때부터 너무 좋아해서 공룡박사님의 강연이 있으면 찾아가서 들을 정도였는데요..

강연갔다가 공룡박사님께 싸인도 받아오고, 책도 받아오고...

영어로 공룡들 이름도 제대로 발음합니다..엄마보다 훨씬 잘해요..

이렇게 공룡 홀릭인 둘째가 너무나도 좋아서 푹 빠져서 사는 책.. 아니.. 공룡신문이 있어요.

을파소에서 나온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1호"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는 공룡에 관한 책이지만 기존에 봐왔던 공룡책과는 완전 달라요.

기존에 보던 공룡책은 사람이 공룡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책이었다면,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는 책이 아니라 공룡들이 직접 취재를 하고 공룡들을 위해 나온 신문이라고 볼 수 있어요.

책의 앞표지와 뒷표지를 펼쳐서보면 꼭 신문같습니다.

주요 기사와 광고가 적절히 섞여서 이 책을 나타내주고 있거든요.

앞 표지에 이 공룡신문은 조약돌2개의 가격이라고 적혀있는 것도 재미있어요.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를 본 우리집 공룡박사...

새로운 유형의 공룡에 관한 책이라 신이나서 훑어보기 시작합니다.

눈을 떼지 못하고 재미있다며 푹 빠져드네요.

표지를 넘기면 첫 페이지에는 이 책의 차례가 나옵니다.

하지만 일반 책처럼 나와있는게 아니라 신문처럼 재미있게 나오네요.

공룡들을 위한 애니멀 타임스라 그런가 봅니다.

뉴스, 특집, 생활, 환경, 집&부동산, 스포츠, 부록까지 완전 공룡들을 위한 기사로 가득합니다.

이런 유형의 공룡이야기는 처음이라 엄마인 저도 신기하고 재미있어 보이네요.


뉴스면에 나온 알로사우루스에 관한 기사예요.

알로사우루스를 조심하라는 기사로 다루면서 재미있게 알로사우루스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다른 뉴스에서는 티렉스는 누구도 반대할 수 없는 공룡 중의 공룡이라고 인정을 하고 있네요.


일반 신문처럼 애니멀 타임스에서는 공룡들을 위한 광고도 있어요.

바리오닉스의 바다횟집, 공룡 전용 화장품 다니오노노노 스킨, 백악기 오케스트라 대모집 등등..

광고지만 읽다보면 공룡에 대한 정보로 이루어진 광고라 공룡에 관한 상식을 많이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재미있게 공룡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니 아이가 푹 빠질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우리가 보는 신문을 보면 집& 부동산 코너가 있는데, 애니멀 타임스에도 공룡들을 위한 집&부동산 코너가 있네요.

어쩌면 이렇게 색다른 책을 만들어낼 생각을 했는지 보면서도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 책에서 우리집 아이가 제일 재미있다고 하는 기사예요.

바로 스피노사우루스를 인터뷰한 기사인데요, 이 기사가 제일 재미있다고 하네요.

공룡을 인터뷰한다는 설정 자체가 너무 재미있다고 합니다.


​애니멀 타임스는 미로찾기나 속담맞추기, 공룡 짝 맞추기,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등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직접 신문 만들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전혀 없어요.

공룡에 관한 기사들도 읽고, 광고도 읽으면서 직접 신문을 꾸며야 하기 때문에 다른것에 신경쓸 틈이 없네요.

이렇게 직접 신문을 꾸미다보면 공룡에 관한 지식이 저절로 늘어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보편적인 공룡책의 스타일이 아니라 공룡의 관점에서 공룡들을 위한 기사가 가득한 애니멀 타임스 1호.

애니멀 타임스 1호에 푹 빠진 아이에게 이 책의 어떤 점이 제일 좋으냐고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기사와 광고들을 읽으면서 깨알같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고,

재미있는 퀴즈와 직접 참여해서 신문을 꾸미는 재미가 너무 좋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기존에 보던 책들과 달라서 그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1호만 잘 보더라도 굳이 자연사 박물관까지 안가도 될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겨울방학에는 춥다고 집 밖에 잘 나가지 않는 편인데 애니멀 타임스1호 덕분에 심심하지 않게 잘 보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니멀 타임스 2호는 육지동물, 애니멀 타임스 3호는 해양동물 편이라고 하던데...

애니멀 타임스 1호를 푹 빠져서 읽는 모습을 보니 2호와 3호도 꼭 보여줘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