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사랑해 보드북 3
캐롤라인 제인 처치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원제는 With all my heart I love you 이고 번역 일명 '사랑해' 책 시리즈로 찰떡같이 해주셨다.

베스트셀러 그림책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은 10년 전 첫째가 아기때 이미 유명했는데 그 책으로 딸의 1살(돌잔치, 그땐 백명넘는 하객을 초대하는 돌잔치를 했었다) 선물로 준 적이 있다. 원본의 아기의 얼굴을 내 딸 얼굴로 합성을 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동화책이 되도록 말이다. 우선 원작이 보고 싶어 작가와 작품을 구글링 해보았다~


캐롤라인 제인 처치 Caroline Jayne Church_

영국 옥스퍼드에서 태어나 런던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뒤, 20여 년 동안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을 하면서 어린이책을 만들어 왔으며, ‘사우스햄튼 상’, ‘오펜하임 상’ 등을 수상했다. 그린 책으로 베스트셀러 그림책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와 『사랑해 모두모두 사랑해』 『사랑해 자장자장 사랑해』 『넌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단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해』 『사랑해 크리스마스에도 사랑해』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 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출판사에서 번역한 책들 중에, 15주년 기념 특별판이 보드북 형태로 출간되면서, 이를 제1권으로 보물창고 〈사랑해 보드북〉 시리즈가 시작되었다. 아기와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사랑을 전하는 제2권 『사랑해 크리스마스에도 사랑해』에 이어, 제3권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와 제4권 『사랑해 강아지야 사랑해』가 연달아 출간되었고 서평책으로 3권을 받게 된 것이다.

마스코트와 같은 곰돌이 인형은 이번 책에서도 아기의 가까운 친구로 옆에 있고 표지를 비롯한 내용 속에는 피부색도 머리모양도 다양한 각기 다른 아기들이 등장하지만 곰돌이는 언제나 그 곰돌이~

콩콩콩콩 뛰고, 방방 뒤며 팔다리를 쭉 뻗거나 굽혔다 폈다하는 동작들을 하는 아기들은 자신의 몸을 움직여가며 컨트롤하는 법을 스스로 익히는 중인듯합니다. 친구를 만나 같이 춤추고, 즐겁게 웃으며 함께 하는 법도 배우고.하루종일 요기조기 신나게 놀고 베드타임에는 사랑해, 우리아가야 사랑해 온마음으로 사랑해~라고 말해주는 엄마의 혹은 아빠의 음성을 들으며 새근새근 잠에 빠지는 아기와 곰돌이 인형이 마지막 장면에 나온다.

그녀의 책 관련해서 너무나 많은 자료들이 있었는데 유투버 중에는 그녀의 책을 읽어주는 영상을 게재한 것이 많았지만 아기를 위한 것은 아무래도 엄마가 직접 하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우리말로 이 책과 함께 직접 동영상을 찍어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한국어교육' 밴드에 올렸는데 같은 아기 엄마 입장에서는 두가지 언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도 있고, 연습을 목적으로 아기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른 시리즈도 함께 좋은 육아와 한국어 교육자료가 되어서 좋았다.

이 리뷰는 보물창고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