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 7 | 8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세컨드 펭귄 - 불확실한 1인자보다 확실하게 살아남는 2인자의 성장 공식
임승현 지음 / 서사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새로운 챕터를 시작할 때 앞으로 다룰 내용은 무엇인지 설명해 준다는 점이다. 이전 챕터에서는 어떤 내용을 배웠는지 다시 짚어줘서 리마인드도 되고 지식과 정보들의 흐름을 정리해 주는 점이 좋았다.


와... 감탄... 또 감탄했다. 기업에서 볼 수 있는 자료들을 무한으로 공개하다니...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나 수치화를 해서 보고를 해야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꼭! 봐야할 것 같다. 책 내용뿐만 아니라 이런 부분들에서 독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것 같다.

세컨드 펭귄, 책 제목만 봤을 때도 끌렸는데 내용은 더 끌렸다.

퍼스트 펭귄이 될 것인지, 세컨트 펭귄이 될 것인지는 이제 우리에게 달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 무조건 성공하는 영업의 10가지 원칙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김은혜 옮김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만이 제품, 서비스를 파는 시대가 아니다. 1인 기업, 프리랜서, 인플루언서 등등 개인이 제품, 서비스를 파는 시대가 왔다. 개인도 영업을 직접 해야 하며, 잘 파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대다.



책 도입부에서는 영업에 대한 정의를 짚어주고 시작한다. 영업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명쾌하게 해결되었다. 영업을 하려면 고객이 있어야 하고, 이익이 존재해야 하고, 정당한 대가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의 장점은 단순히 글로써 저자의 생각을 전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미지도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이해하기가 쉽다. 어떤 개념을 설명할 때도 개념에 대한 설명이 명확하게 나와있어서 책의 내용이 잘 읽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위의 삶
정준교 지음 / 상상력집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펴자마자 인상 깊었던 부분이다. 요즘 부의 시크릿, 부의 추월차선 등 부에 대한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역시 성공하는 사람은 목표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내 삶의 사명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그의 직업인 영업에서 보여질 것이다. 고객을 대하는 마음과 태도, 일을 대하는 마음과 태도에서 이미 그는 성공한 사람처럼 보여질 것이라 믿는다.


글의 시작부터 작가의 영업 노하우가 공개된다. 영업 직군에서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무조건 이 책을 사서 3번 이상 읽어야 한다. 직접 경험하고 얻은 노하우를 책으로 공유하는 사람은 정말 선한 영향력이 넘치는 것 같다.


이 책에서 뜻밖의 선물을 받은 것 같았던 챕터였다. 100세 시대 어떻게 살아야 할까? 평생교육을 공부하고 있는 나에게 질문하는 것 같았다. 평생직장이란 없다. 평생직업이 있을 뿐이다. 60세에 은퇴하고 40년 넘는 세월 동안 우리는 일을 하지 않고는 살 수 없다.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일은 자신감, 자존감, 존재감의 의미를 주기 때문이다.


나 역시도 강의, 강사 양성 및 컨설팅 사업을 하며 영업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기 때문이다. 음식집에서 전단지를 돌리며 가게를 홍보하는 것처럼 나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나라는 사람을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 담당자 모임에 가기도 하며, 강사들과의 친목, 스터디 시간을 갖고, 다른 강의에서 새로운 강사님과 인연을 쌓으며 나를 알린다. 초보 강사님이라면 나를 알리는 것에 집중하기를 바란다.

마지막에는 부자 되는 방법까지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다. 영업에 대한 내용과 부자가 되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책은 아마 이 책이 유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치려고 한다.

작가의 성공 마인드셋을 배워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1등은 이렇게 팝니다!”

아마존 공식 파트너사가 알려주는

마케팅 잘하는 방법

아마존 판매 랭킹 1위 제품들의 성공 비결을 밝힌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이 출간되었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가장 많은 제품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있는 만큼 가장 많은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가 나오는 곳이다. 아마존이 특별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을 이겨낸 마케팅이라면 다른 시장에서도 반드시 통한다.

마케팅을 하다 보면 ‘왜 광고를 해도 매출이 늘지 않지?’ 하는 순간이 발생한다. 왜 안 팔릴까?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까? 마케팅을 잘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좋은 마케팅 사례를 많이 보는 것이다. 이 책에는 아마존에서 대기업 브랜드보다 더 강한 존재감을 가진 작은 브랜드들이 등장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제품들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제품과 대기업 브랜드 제품을 제외하고 오직 ‘마케팅력’으로 세계 정상에 오른 제품들이다. 어떻게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잘 파는 사람의 전략을 보고 배워라. 1등에게는 1등이 된 이유가 있다. 분야가 달라도 상관없다. 저마다 파는 건 달라도 잘 파는 방법은 통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세계 최대 규모의 레퍼런스가 쌓여있다. 당신이 무엇을 판매하든 영감을 끌어낼 만한 레퍼런스가 무궁무진하다.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한 작은 브랜드가 세계 판매 1위로 우뚝 서게 되기까지 그들의 생존 방식과 성장 과정을 ‘마케터의 눈’으로 살펴보라. 그 안에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을 찾을 수 있다면, 남들이 맨땅에 헤딩하며 시간과 노력과 돈을 들여서 얻은 값비싼 교훈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타이틀이 정말 잘 어울리는 책

그냥 넘버원이라는 말!


시장에서 내 제품을 더 잘 팔고 싶다면?

읽어봐야 할 책

다른 브랜드들은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 궁금할텐데

이 책을 통해서 해결 가능!


실제 사례를 설명해줘서 더 이해가 잘 되는 책

만약 판매 중인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내 제품/서비스를 생각하고 읽어봐도 좋을 듯 하다.


회사에 마케팅팀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1인 기업, 스타트업 대표라면

내가 바로 마케팅 담당자이므로

이 부분을 읽으며 마케팅 전략을 짜보길!!!

책 뒤표지에 있는 말처럼 마케팅 이론 열 개를 배우는 것보다 좋은 마케팅 하나를 보는 게 훨씬 더 얻는 게 많은 것 같다.

마케팅 이론을 배워서 시험 보는 거 아니니까~~

마케팅 이론을 배워서 적용해서 잘 팔리게 끔 하는 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 - 쉽고 빠르게 바로 써먹는
백우진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사람의 보고서는 어떻게 늘 한 번에 통과할까?”

일 잘하는 사람의 보고서 작성법

“이걸 보고서라고 썼어? 당장 다시 써 와!”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를 보면 상사가 부하에게 종이 뭉치를 던지며 호통치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나는 게 직장생활이라는 말도 있지만, 최소한 직장생활에서는 문서가 곧 그 사람의 능력이다. 업무에 필요한 글만 잘 써도 능력을 인정받는다. 그렇다면 한 번에 결재를 받아내고 나아가 조직 안팎에서 회람되는 보고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신간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는 이런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는 책이다. 신문사, 정부 부처, 기업체 등에서 오랫동안 글을 썼고, 사람들이 쓴 온갖 종류의 글을 다듬는 일을 해온 저자 백우진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비결을 ‘역지사지’라는 한마디로 요약한다. 그리고 ‘독자 중심으로, 독자가 핵심을 먼저 파악할 수 있도록 쓰자’고 제안한다. 상사나 경영진이라는 독자가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잘 이해하고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라는 얘기다.

이 책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비결을 세 가지 원칙으로 보여준다. 한 번에 OK를 받는 보고서, 간결하고 명쾌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함으로써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세 가지 원칙과 풍부한 예문을 통한 첨삭 강의를 충분히 익힌다면 골치 아픈 과제로만 여겨지던 글쓰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고, 나아가 회사에서 업무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일잘러 느낌~~

1% 일잘러의 글쓰기 비밀 노트라니~~!!!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일텐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는 저자가 정말 멋지다!


글쓰기에 대한 강의와 책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핵심만 알려주기 때문이다.


업무용 글쓰기가 궁금한 신입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보완하고 싶은 경력사원

업무용 글쓰기를 사용하는 모든 직원들이 읽어야 할 도서다...

입사하면 신규 입사자 교육에서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에 대해 알게 되지만

그땐 뭐가 뭔지 모를 때라^^

교육 내용이 잘 기억이^^;;

신규 입사자 교육 담당자였던 나도 인정하는 부분...!

현업에서 깨져보고 실수도 해보고

문서 작성은 이렇게 하는 구나를 알게되는 것 같다.

그러면서 교육도 듣고 책도 읽고 하면서

다듬고 다듬어서

나만의 비즈니스 문서 스타일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

그럴 때 이 책이 필요하다.

누군가 가이드를 해줄 친절한 책


이 책을 읽으면 누가 옆에서 친절하게 강의를 해주는 것 같다.

내가 부족한 부분은 내가 가장 잘 아니까

궁금한 부분 먼저 읽어서 그 부분을 먼저 보완하면 좋을 듯 하다:)


강사인 나에게도 필요한 책이었다.

강의 기획할 때, 강의안 만들 때, 강의 대본 작성할 때, 청중 앞에서 스피치할 때

모든 부분에서의 기본은 글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더 멋진 강사가 되어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 7 | 8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