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 - 소란한 세상에서 평온함을 찾는 가장 고귀한 방법
나태주 지음, 보담 삽화 / 북로그컴퍼니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된 리뷰입니다.
눈으로 한 번 읽고,
필사하면서 한 번 읽고,
읽는 소리를 내 귀가 들어서 다시 한번!
시의 강물이 세 번 흐르는 사이 당신의 삶은 끝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자신 있는 콘텐츠라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모집한 '출간 전 사전 체험단' 무려 400명이 참여한 대규모 필사 챌린지!! 나도 이번에 사전 체험단으로 참여했었는데, 아침마다 북로그컴퍼니 인스타그램에 연재되는 [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 사전 콘텐츠를 확인하고 필사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이렇게 좋은 것이었는지를 알게 해주는 시간이었다. 사실,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만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필사를 하며 받은 선물은 더 컸던 것 같다.

이 책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시 30여 편을 포함하여 필사하기 좋은 나태주시의 100편을 만날 수 있는데, 시 뿐만 아니라 시마다 선물처럼 붙은 독자에게 전하는 시인의 짧은 산문까지 더해졌다. 그래서 단순히 필사하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에 담긴 의미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보담 작가의 삽화는 너무나 아름다워서 필사 페이지를 보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좋았다.
나태주님은 필사는 언제 해도 좋지만, 눈뜨자마자 한다면 하루의 시작부터 기분이 맑아질 것이라고 하면서, 자신의 시 중에서 '아침 시간'에 '가볍게 산뜻하게' 읽기 좋은 시들만을 골랐다고 했다. 작가님의 말대로 아침에 읽는 시는 더욱 기분이 좋고, 하루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값진 선물이었다. 이 책에 있는 모든 시를 필사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가끔씩 꺼내어 남은 시들도 열심히 필사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