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곰돌이 푸, 작은 행복을 써봐요 - 마음을 돌보는 100일 필사책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평범한 하루를 작고 소중한 행복으로 채우는 100일의 필사,
"일상의 작은 행복을 적어보세요. 진짜 행복이 찾아옵니다"
요즘 서점가에는 다양한 필사 책들이 출간되고 있다. 하루에 하나씩 필사를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기 때문이라는데... 캘리그라피를 하는 나로서는 이런 필사책이 너무도 좋다.
[곰돌이 푸, 작은 행복을 써봐요]는 곰돌이 푸의 긍정적인 기운과 '나의 삶은 나의 방식으로 전한다'라고 말했던 독일의 철학자 니체의 메세지, 그리고 관계에 대한 혜안과 삶의 통찰이 담긴 동양의 고전 <논어>의 문장들 중 내 일상을 조금 더 따뜻하게 만들어줄 문장들이 담긴 100일 필사책이다. 귀여운 그림들도 함께 있어서 보는 내내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일상에서 작은 행복을 찾고, 그걸 기록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그날 느낀 귀중한 행복의 감정을 내 것으로 만들기 더 쉬운데, 그만큼 무언가를 쓴다는 것은 중요한 행위하고 말하고 있다. [곰돌이 푸, 작은 행복을 써봐요]는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 강력 추천으로 행복을 누리기 위한 모든 것들이 담겨 있다고 한다. 작은 행복에 집중해보기, 행복을 기록해보기, 나만의 시간을 갖고 나만의 활동을 해보는 것 등인데, 필사를 통해 이 모두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책을 읽는 것도 너무 좋지만, 필사를 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한 마음이 드는 게 너무도 좋다. 내 마음도 스스로 돌보고, 일상의 작은 행복을 채우기 위해 매일은 어렵겠지만 꾸준히 필사를 해보도록 해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