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녹음 중 - 노래와 웃음이 함께하는 티키타카 부부의 일상
인생 녹음 중 지음 / 김영사 / 2025년 4월
평점 :
품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131만 화제의 힐링 채널

유튜브 누적 조회 수 2억 뷰

'웃음 부자' 부부가 삶의 징검다리를 유쾌하게 건너는 법




꽃피는 봄날에 표지에서도 느껴지듯이 재미난 부부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받았다. 그런데 평소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나로서는 이 부부가 이렇게 유명한 줄 몰랐다. 책을 본 뒤에 찾아 본 채널은 이미 132만명의 구독자라는 어마어마한 숫자가 이 부부를 증명하고 있었다. 그리고 책으로 먼저 만나 본 뒤에 목소리까지 들으니 더욱 친근한 느낌까지 들었다.


이 책에는 유튜브 <인생 녹음 중>을 운영하는 8년 차 부부의 단짠단짠 현실에서도 하루치 웃음만은 꼭 붙들어온 부부의 '행복 실마리'가 가득 담겨 있다. 아내와 남편의 시점으로 번갈아 담아낸 40여 편의 일상 기록들이 부부만의 노하우가 담긴 귀여운 컷 만화와 함께 들어있어서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가 함께 있는 책이다. 유튜브 미공개 에피소드도 대방출 되어 꿀잼이다.


개그감 넘치는 아내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추임새로 받아주는 남편의 시트콤 같은 일상과 연애사가 친근하면서도 재미있다. 이 부부가 웃음과 힐링을 전해 온 유튜버라서 그런걸까? "가볍게 웃을 유쾌한 마음" 만으로도 하루가 더 행복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서 그런지 이 책에서는 특히나 '웃음'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제는 이 부부를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웃음이 나고 유쾌해 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물론 처음부터 모든 게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인생 녹음 중>이라는 채널이 만들어지기까지 일곱번의 실패를 맛보고, 로맨틱했던 프러포즈 뒤에는 작은 집조차 마련하기 어려운 현실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부부는 그럴 때마다 손을 꼭 잡고 끝없는 격려로 서로를 일으켜 세웠다고 한다. 그래서 이 부부는 더 단단해진 것이 아닐까 싶다. 그 단단해짐으로 우리에게 이렇게 웃음과 힐링을 주게 되는 것이다. 계속해서 보고 싶은 부부의 모습, 나도 구독! 좋아요! 누르러 가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