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식물 - 초록이 건네는 조용한 위로 오늘은 시리즈
김선곤 지음, 무늬 그림 / 드림데이(Dreamday)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도 꽃이나 초록이들을 좋아하긴 했는데, 최근 2~3년 동안 더욱더 관심이 가게 된 분야가 바로 식물이다. 집안에 작은 초록이들 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나 코로나19가 유행을 했을 때는 더욱 위로를 많이 받았다. 그래서 평소보다 더 많이 사기도 했고, 초보 식집사라 스스로 생각하며 식물을 기르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당연히 식물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고, 이렇게 식물 관련 책들을 읽게 되었다. 이번에도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초록이 건네는 조용한 위로가 너무 공감되어 책을 신청했는데, 운이 좋게도 받게 되었다.



이 책은 매일 식물 생각만 하는 플랜테리어 식물 전문가이자 '꽃읽남TV_아이멤그린메이트'를 운영하는 유튜버 김선곤님의 책이다. 식물 전문가답게 다양한 식물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꽃과 식물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꽃과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다. 또한 퇴사를 결심하고 플라워스튜디오를 연 이야기부터 매장을 운영하는 이야기, 식물을 키우면서 겪는 다양한 경험도 들어 있다. 생생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들로 초보 식집사로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그 흔한 사진 한 장이 없는데, 화려한 사진 대신 소박하지만 아기자기 귀여운 그림들을 만날 수 있어 더 좋았다.



책을 통해 그동안 내가 식물을 키우면서 잘못했던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앞으로 새로운 식물을 키우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함께 보내주신 식물노트에 나의 애정식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