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일기
이지민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도전하는 중입니다."

 

시작을 망설이는 너에게 전하는

평범한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제목에 이끌려 신청하게 된 이지민 작가의 [뒤죽박죽이지만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어!] 입니다. 저마다의 인생이 그렇듯 평탄하게 가는 인생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어릴 때는 그저 내 인생이 특별하게 될 것만 같은 착각을 했었죠. 그런데 나이가 들어갈 수록 그저 평범하기만 바라는게  어쩌면 최고일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은 소심한 또라이의 도전기라고 소개되고 있어요. 또라이라니...ㅎㅎㅎㅎ 더 궁금해지게 만들죠> 작가는 30대 중반이 되도록 번듯한 직업 하나 가지지 못했다고 해요. 하지만 방송국 조연출, 해외 봉사자, 연극 배우, 헬스 트레이너까지 그만이 할 수 있는 도전으로 가득차 있었던 20대와 30대를 보냈답니다. 그렇게 직접 부딪히고 넘어지며 개척한 길이 지금의 진정한 삶이 되었다고 합니다. 


 

p.7

나 또한 인생이 항상 즐거운 건 아니다. 인생이 고달프고 힘들어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생기는 거냐고 생각한 적도 있다. 그럼에도 시련에 굴복해 멈추기보다는 어떻게든 움직이려고 노력했다. 그랬기 때문에 내 속도에 맞춰 나다운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작가는 20,30대에 고민을 많이 해서 인생의 방향성을 더 또렷하게 그려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굳이 남들과 같이 발맞춰 인생을 살 필요는 없다는 걸 언젠가는 알게 된다고.. 그리고 출발이 느리다고 결승점에 늦게 도착하는 것도 아니라고 말이에요.


맞는 말이죠. 그런데 40대가 넘은 지금도 그것에 대한 고민은 계속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데, 나도 아직은 젊은거 아닐까? 다시 도전해도 되지 않을까? 하고 말이죠. 이 책을 읽으면서 또다시 고민하게 됩니다. 고민의 끝은 언제 어떻게 나올지 몰라도 말이죠. 그리고  더이상 미루지 말고 도전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더 늦게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에는 소심한 또라이가 전하는 평범한 삶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나다운' 발돋움 비법이 나와 있어요.  그 비법들을 통해서 나또한 나다운 삶을 위해 노력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나다운 인생을 위해 미라클 모닝으로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며 건강한 정보를 주고 있다고 하니 찾아봐야 겠습니다.

 

p.67

만약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조금 무모하더라도 일단 한번 저질러 보는 용기도 필요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p.143

깨달음은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고, 그 발판으로 나다운 삶은 시작된다.

 

p.192

장기적인 목표일수록 너무 서두르지 않고 그것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천천히 단계별로 실현해 나가야 한다. 비록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겠지만 언젠가는 높았던 목표를 만나게 되는 날이 올 것이다.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