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나는
나태주 지음, 김예원 엮음 / 열림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이루는 모든 '너'에게 전하는 나태주 사랑시집 [너에게 나는] 

 

나태주님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이 아닐까 싶이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공감될 수 있는 시를 많이 쓰셨으니까요.

특히나 저는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면서 더 많이 이분의 시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시집이 나와도 늘 사랑받는, 매력이 많으신 양파같은 시인이십니다.

 

이번에는 풀꽃 시인 나태주님의 시 중에서 나 아닌 많은 이들에게 빛이 되었던 시들 중에서

'너'가 들어가는 시 171편을 한 권에 모았어요. 있는 그대로의 '너'를 사랑하고 다시 호명하고

때로 그리워하며 돌아 나오는 이 시집은 '나'를 이루는 모든 '너'들을 위한 고백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김예원님이 엮은 [너에게 나는] 총 4부로 되어 있어요. 

1부 오늘 너를 만나

2부 너를 생각하는 마음은

3부 너는 흐르는 별

4부 사랑이여 조그만 사랑이여

 

김예원님은 사랑이 담뿍 담긴 시인님의 이 시들이 독자들의 마음에 스며들어

사랑의 증폭기가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엮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어느것 하나 마음에 담기지 않는 시가 없네요.

하나하나 필사해 보면서 올 가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이 가을, 나태주님의 시와 함께 하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