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큼 내 삶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 - 프로실패러의 '찌그러진 삶을 펴는 도전의 기술'
원하늘 지음 / 니어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대로 살고 싶은 당신 응원하는 책,

원하늘 작가의 [나만큼 내 삶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



작가는 신문기자부터 보험판매원, 학원 강사에서 현재의 공무원까지 그녀가 그동안 거쳐 온 직업만도 무려 수십가지다. 여러 번의 리셋을 거듭하며 쉴 새 없이 꿈을 찾아 다녔다.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며 포기 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조금씩 진짜 ‘나’를 알아가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작가의 많은 물음표를 지나 느낌표로 귀결되었던 값진 경험과 도전 과정이 들어있다. 작가는 결코 자랑스러운 부분만 있지 않은 내 삶을 꺼내 놓는데 큰 용기가 필요했다고 한다. 그런 용기가 있었기에 우리에게 또다른 도움과 감동을 줄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선 [나만큼 내 삶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라는 책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그 어떤 충고를 잘 하는 사람일지라도 진정으로 내 삶에 나만큼 진심인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표지에서는 ‘프로실패러의 찌그러진 삶을 펴는 도전의 기술’이라고 적혀 있다. 일반반적으로 실패러들의 특징이라면 부정적인 면이 클 텐데 작가는 이 책에서 꿈, 도전, 목표, 용기와 같은 긍정적인 언어들을 많이 사용했다. 그래서 읽는 동안 나도 뭔가 꿈꿀 수 있고 도전해 보고 싶고, 목표를 향한 용기가 생겼는지 모르겠다.


“꿈을 꾸고 도전하는

당신에게 건네는 파이팅 메시지”



이 책은 나 자신을 사람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자기 확언, 미래 일기, 운동 습관, 세 가지 습관 버리기, 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 기술 등인데, 작가가 직접 사용해 본 효과 만점인 방법들이라고 한다. 이 중에서 특히나 ‘미래 일기’는 실천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미래 일기’는 결국 이뤄내는 상상의 힘이다. 대사처럼 내가 진짜라고 믿게 해주는 내안의 마법 주문인데, 생각과 말의 형태가 달라도 성취 하고자 하는 목표를 계속 주입하면 결국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실천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메모해 두었다.

그리고 책속의 책 코너로 ‘공부의 기술’이 들어 있다. 전략적 선택 방법이나 연상법과 첫머리 글자 암기법, 스터디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TIP 등의 Key Point로 정리된 부분은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렇게 자기 삶에 진심인 작가님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역시도 내 삶에 진심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도 들게 된다. 아낌없는 응원을 받으니 절로 힘이 나는 것 같다.

p. 81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도록, 끊임없이 미래를 그려가다 보면 오늘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정확히 알 수 있다. 그렇게 오늘의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미래에 한 걸음씩 다가가는 연습으로 내가 믿는 그대로의 ‘미래의 나’를 만날 수 있다. 당신의 미래는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아지는 것이 아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p.98

열심히 노력했는데 알아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해도 이제는 억울해하거나 서글퍼 할 필요가 없다. 내가, 든든한 내편인 나에게 다정하게 말해주면 된다.

p.139

너무 억지로 하지는 말자. 가뜩이나 살기 힘든 세상인데 열정을 쥐어짜지는 말자. 자신에게 무리한 열정은 강요하지 말란 말이다. 열정이 자연스레 생길 때 그때 하면 된다.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가볍게 시작하자. 그거면 된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