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모든 고민이 한 방에 해결되는

정신과 의사 Tomy의 "디지털 처방전"



이 책을 쓴 저자는 현재 클리닉 상근의로 근무하고 있는 정신과 의사로, 3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트위터 인플루언서이다.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면서 저서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가 일본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책은 디지털 정신안정제로써 인생 대부분의 고민을 순식간에 사라지게 할 221개의 멘탈 처방전이다. 작가는 실제로 수많은 환자들을 진찰하면서 고민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좋은 단어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단어를 써서 환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꾸준히 메모해 왔고, 환자 뿐만이 아니라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사실 동성애자인 것을 몰랐는데, 작가는 이 성정체성으로 힘들었을때도 도움을 받은 것 같다.

자신을 지켜주신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몇 년 뒤, 파트너의 죽음까지 이어지면서 굉장히 괴로운 날들을 보내게 되었다. 그런 괴로운 때 메모해 둔 말들이 큰 도움이 되었고 그런 말들을 나누며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트위터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렇게 시작한 트위터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고, 이렇게 고민을 사라지가 할 말들이 가득 담긴 이 책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크게

1. 최고의 복수는 신경 쓰지 않는 것이다 

2. 대부분의 고민은 나중에 우스갯소리가 될 것이다

3. 무례한 사람은 가까이하지 않기

4.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멋진 일이다 

의 4개 CHAPTER로 되어 있고, 그 안에 221개의 단어를 알려준다.


정신과 의사 Tomy는 고민은 누구나 있는데, 그 고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고 말하고 있다. 정말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질 지는 모르겠지만,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맞다. 굉장히 쉬운 말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읽으면서 받아들일 수 있고, 한 페이지에 한 단어씩 들어가 있어서 읽기에 부담도 적었다. 많은 분들이 책을 읽고, 고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