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많기에 손글씨에 관한 책이 나오면 눈길이 절로 간다.

그러던 중에 만난 또딴 작가의 [또딴체 손글씨], 표지부터 귀여움 가득한게 좋다.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작가는 구독자 약 11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데, 글씨 유튜버인 작가가 글씨 잘 쓰는 노하우 영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손글씨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손그림과 함께 다양한 글씨를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실 평소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어 유튜버를 멀리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또딴 작가가 생소하다. 그런데 11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니...너무 놀랍다. 그런 작가를 모르고 있다는 사실에... 그래서 더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기도 했다.




이 책은 3개의 PART로 되어 있다.

PART 01 또박또박 글씨체

PART 02 감성 충만한 어른체

PART 03 손글씨의 응용


#또박또박글씨체 는 작가의 데일리 서체로 단정한 느낌을 준다. 손글씨이기에 완벽하지 않아야 매력이 있다고 말하는데, 또박또박 쓰되 어느 정도의 틀에서 벗어나지만 않으면 된다고 한다.

#감성충만어른체 는 격식을 차려야 할 때나 글씨가 조금 더 멋있어 보이고 싶을 때, 혹은 감성글, 편지글을 쓸 대 사용하기 좋은 어른체를 소개하고 있다.


글씨라는 것이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것이 있으므로 이렇게 두가지를 알고 있으면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손글씨는 연습하면 할 수록 예쁘게 쓸 수 있고, 한 번 익히고 나면 예전 글씨체로 되돌아가지 않고 평생 쓸 수 있어서 공들인 시간이 아깝지 않다.


단어에서 문장까지 다양한 예시로 연습할 수 있으며,





PART03 손글씨의 응용에서는 정성스런 손글씨에 빛을 더해 줄 손그림이 소개되어 있다. 글귀에 어울리는 손그림을 더해서 전하고자 했던 의미를 더 잘 살려 줄 수 있을 것 같다.


손글씨가 예쁘지 않아 글씨를 써야 하는 자리가 부담스러웠다면 손글씨 배우기에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 물론 손글씨를 따라하는데 그치지 않고 자신만의 글씨체로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