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아이가 울고 있다 - 내 안의 불안과 화해하기
유범희 지음, 홍자혜 그림 / 생각속의집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안한 당신에게 보내는 따뜻한 심리그림책인 [그림자아이가울고있다]는 누구에게나 있는 불안의 감정을 그림자아이로 설정하여 내 안의 불안과 화해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어릴때 겪은 심각한 분리불안이 그림자아이로 남아 마음속 깊은 곳에서 숨어지내는데, 피하면 피할수록 그림자아이는 더 세진다. 하지만 피하지 않고 직면해서 잘 공감해주면 점점더 희미해져서 결국 사라지게 된다. 우리에게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는 병적인 불안을 잘 대처해서 평온한 일상으로 되돌아가는 길을 찾길 바라고 있다.

 

 

그림자 아이.

오래전부터

그 아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서

나를 당혹스럽게 했다.

 

 

 그림자 아이가 나타나면,

내 기분은

금세 긴장되고 초조해졌고,

삶은 벼랑 끝에 선 듯

위태롭게만 느껴졌다.

 

하지만 내가

피하려고

발버둥 치면 칠수록

그 아이는

더 애처로운 모습으로

나를 찾았다.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나는

나의 문제를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하기로 결심했다.

 

누구나 마음속에 그림자아이를 안고 산다.

그렇다고 너무 겁낼 필요는 없다.

그럴 때마다

"불안해도 괜찮아."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있어."

하면서 그림자아이를 달래주면 된다.

 

 

 

 

내 안의

불안을 넘어가는 과정에서

나는 그림자아이에게

말할 수 없는 고마움을 느낀다.

마지막으로

그 아이에게

고백하고 싶다.

"고마워.

잃어버린 나를 찾아줘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