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 - 월 1000만 원 수익 내는 SNS 마케팅 사용설명서
서영주.서승미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 - 저자 서영주, 서승미
출판사 라온북
나는 마케팅쪽에 관심이 많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블로그도 무료 제품을 받으며 후기를 매일 쓰고 있고, 간간히 원고료도 받으면서 후기를 쓰고 있지만 나는 여기서 만족하는것이 아니라 좀 더 전문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면서 SNS마케팅을 하고 싶은게 꿈이다. 나는 블로그만 할줄 알지, 다른 SNS마케팅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해서 이번에 마케팅책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를 읽어 보게 되었다. 나는 예전에 페이스북도 해봤었고, 현재 인스타그램도 잘은 알지 못하지만 후기를 올려야할 때 가끔씩 올리고 있는데.. .책에 쓰여진 많은 내용들은 거의 다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결론적으로 말한다면 책의 제목대로 정말 '생초보'가 이 책을 읽는다면 얻어가는 정보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한다. (SNS계정 만들기에서부터 설명을 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어른들도 쉽게 읽을 수 있게 적혔다. (쉽게 읽을 수 있는 편이긴 하지만, SNS라는것 조차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용어 같은건 검색하거나 주변에 물어보면서 읽긴 해야함) 이 SNS 마케팅 책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다루는데, SNS로 수익을 창출한 성공사례와 SNS 마케팅의 핵심 비결, SNS별 마케팅의 특징 및 요령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1장 : 스마트폰으로 월 1000만원 버는 시대 - 70대에 시작한 SNS 마케팅으로 부자가 되다 에서 나오는 사례가 인상깊었다. 우리나라는 세계 1위 노인 빈곤국이라고 하는데, 점점 고령화가 되가면서 나이가 들어서도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되는 시대인 것 같다. 전북 왕주에서 사과 대추를 재배하는 강봉춘 대표는 70대에 자신의 농장을 알리는 SNS를 하기 시작해서 84세가 된 현재도 활발히 활동 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활동을 하고 있는데 오프라인 시장 판매는 거의 하지 않고 온라인 직거래 판매를 하는데, 인기가 좋아서 항상 100% 완판을 하고 있다고 한다. 70대에 제2의 인생을 시작했고, 진심이 담긴 글을 쓰며 마케팅 활동을 했더니 100% 완판이라는 결과가 되돌아 왔다. 앞으로의 시대는 이렇게 나이가 먹어서도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고 발전시켜야 할 것 같다.
2장 돈 버는 SNS 마케팅은 '이것'이 다르다!
앞에서 소개했던 1장과 비슷한 내용이긴하다. SNS에는 정년이 없다! 당장에 손에 들려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앞으로의 인생을 새롭게 꾸며보면 된다. 정년퇴직 후 시작해도 늦지 않는게 바로 SNS마케팅이다. 오히려 젊은 사람보다 시간도 많고 경험도 있기에 그 장점을 살려서 열심히만 하면 된다.
3장부터는 각 SNS에 대한 설명과 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3장-인스타그램,4장-페이스북,5장-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은 카카오스토리 다음으로 누구나 제일 쉽게 배울 수 있고, 또 요새 가장 대세인 SNS이기도 한다. 계정을 만드는데에 10분, 글 올리는데에도 20분이면 가능하다. 위에 사진을 보면 인스타그램 어플을 설치한 뒤에 가입을 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는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주목해서 봐야할건 바로 15초짜리 동영상!!! 짧은 동영상을 선호하는 바쁜 현대인에게 맞게, 긴 동영상이라 해도 40초를 넘어가는것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제품 홍보 영상도 20초내외로 만드는데, 조회수도 많고 제품 전달력도 우수하다. 또한 해시태그의 중요성도 알려주고 있는데, 책에서도 나와있지만 인스타그램은 글 내용과는 전혀 상관 없는 해시태그를 달아놓는 경우가 너무 많다. 제대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가 없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 낚시용 허위성 광고들을 제재하는 것이 생겼으면 좋겠다.
네이버는 포털사이트 답게 블로그,카페,네이버TV,네이버쇼핑 등 다양한 플래폼을 내놓으면서 점점 진화했었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5년은 막강한 파워를 지닌다고 한다. 또 책을 읽으며 새로운 사실은 2019년 상반기까지는 동영상에 광고를 붙이는 기능을 추가하여 수익 발생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하는데, 유튜브 사용자들을 네이버 플랫폼으로 끌고 오기 위해 동영상 기능을 계속 강화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떤것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때 우리가 제일 많이 이용하는것이 네이버인만큼 SNS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는 꼭 기본적으로 운영해나가면 좋을 것이다.
생초보 SNS마케팅 책, 인스타크램 / 페이스북 / 네이버 블로그 사용설명서라고 할 수 있겠다. 왕초보시라면 읽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