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분파 화물운송종사자격시험 Point Summary - 최신법령반영 + 시험에 자주나오는 족집게 125선 수록 + 도로명주소 출제기준 포함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산업 발전에 따라 화물 운송업 분야도 그 전망이 점점 밝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화물운송종사 자격증을 따려는 이들도 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기시험만을 생각하지만 이 분야에도 필기시험이 있다. 필기시험이라고 하니 이론공부를 할 생각에 머리부터 아파온다. 어떻게 하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을까?

 

처음 이 책을 보고 조금 놀랐다. 책의 두께나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았기 때문에. 보통 자격증시험을 위한 서적들을 보면 두껍고 크기도 큰 걸로 생각하는데 이 책은 그에 비해 매우 작게 느껴졌다. 과연 이 책 한 권으로 시험에 무난히 합격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 정도였다. 조금은 걱정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페이지를 한 장 넘겨보니, '한 눈에 살펴보는 자격취득과정' 이 보인다. 내가 응시자격이 되는지 그 조건부터 쉽게 알아볼 수가 있고, 처음에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다. 시작이 어렵고 막막한 이들에게 좋은 TIP이 되는 부분이다.

그 다음으로 책의 구성을 설명해두었다. 이 책이 어떤식으로 정리되어있는지 요약하여 보여주는 부분이므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면 각 장의 내용이 간략하고 보기쉽게 핵심만 정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불필요한 내용들을 길게 늘어놓지 않아 일단 공부하기가 편하고 머리에 더 쉽게 들어온다. 자격증 시험답게 낯설고 어려운 전문용어들도 종종 보이는데 그 단어들은 따로 그 뜻을 설명해두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책장을 넘기다보니 이 책의 좋은 점 또 하나를 발견했다. 바로 그림 설명!!

단순히 이론만으로 내용을 정리해둔게 아니라 그림으로 내용의 이해를 돕는 부분들을 볼 수 있다. 이론으로만 설명된 것보다 오래 기억에 남고 이해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이렇게 이론 공부를 마치고 나면 최근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를 풀 수 있도록 되어있어 앞서 공부했던 부분을 다시금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 책의 뒷부분엔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모의고사가 있어 실전에 가까운 시험연습으로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점검할 수 있다. 모의고사를 모두 풀고 나면 시험에 대한 어느정도의 자신감이 생기리라 예상된다. 모의고사를 모두 푼 뒤에 부록이 있는 걸 볼 수 있다. 부록에는 응시원서와 OMR카드 작성법이 나와있는데 시험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는 이 또한 좋은 유용한 정보일 것이다.

이 책의 정말 마지막 부분!! 바로 족집게 정리이다. 이 내용은 시험 직전 시간이 얼마 안남은 상태에서 보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을 모두 보고나니 처음 책을 봤을때의 걱정은 큰 착각이었다는 걸 깨달았다. 이 작은 책 안에 필요한 내용만 알차게 정리되어 있으니 이 책 한 권이면 시험에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생긴다. 시험을 앞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