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메이킹 - 멋지고 당당한 여성으로 새로운 인생을 여는 법
신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지고 당당한 여성으로 새로운 인생을 여는 법>, 아마도 누구나 꿈꾸는 삶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고. 누가 뭐라고 하는 것도 아닌데 괜히 혼자 움츠러들고, 자신감 없고... 내세울 게 별로 없는듯한 요즘이라 자존감이 매우 떨어진 상태이다. 책을 읽기 전까지 저자에 대해서는 아는 게 없었지만 이 책을 읽고 팬이 되었다.

이 책은 크게 4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우선 포스 메이킹이 필요한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과연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내면에 숨어 있는 포스를 찾아 내 연출할 수 있는지, 또 그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더욱 빛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책을 읽는 내내 공감 가는 내용이 많아 빠져들어 읽을 수 있었는데 먼저 포스 메이킹이 필요한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이야기한다. 질문이 두려운 사람, 혼자 밥 먹기 싫은 사람, 결정을 쉽게 못하는 사람, 거절을 잘 못하는 사람 등 다양한 종류인데 그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보니 그 원인의 공통점이 보였다. 바로 나 자신을 믿지 못하고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부정적 감정을 자주 느끼며 결과에 대한 불안이 앞서 선뜻 무언가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유형 분석을 보는 순간 내가 바로 포스 메이킹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구나 하고 느꼈다.

p.108

다행스러운 것은 고집스럽게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면서 도움이 되나 안 되나에 초점을 맞추면 생각을 금방 멈출 수도 있다는 점이다.

나를 갉아먹는 부정적인 생각들에 사로잡혀 헤어나지 못할 때가 있다. 2장 <숨어 있는 포스 찾아내는 법>에 나온 내용인데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내면을 단단하게 변화시키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다.

p.217

셀프 토크를 계속하면서 깨달은 것은 자기 자신은 속이려야 속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깨닫게 된다.

저자가 제시한 자신의 포스를 연출하는 방법 중 하나인 '셀프 토크'에 대한 이야기이다. 무엇보다 나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깨닫는 것, 그게 가장 중요한 거 아닐까. 이 외에도 목소리, 패션, 걸음걸이 그리고 계절별 솔루션 등 다양한 방법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각 장마다 말미에 마련되어 있는 질문들이 있는데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앞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그 답을 내 안에서 끌어낼 수 있게 돕는다.

지금 이 시점에 이 책을 만난 건 나에겐 행운이라 생각된다. 머릿속이 복잡하고 생각은 많은데 도무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하루하루 조급한 마음으로 시간을 보내는 요즘이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고민이 많은데 이 책을 읽고 책 속 질문들에 답을 하며 조금은 정리가 되어가는 기분이다. 나처럼 인생의 사춘기를 겪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