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13가지 비밀 공식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김잔디 옮김, 조성희 감수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전 우리나라에서 <시크릿> 열풍이 불었을 때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그 책을 사서 읽었는데 반도 읽지 못하고 다시 접어 책장에 꽂아둔 기억이 있다. 그 당시 나에게는 허무맹랑한, 그저 뜬구름 잡는 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때는 돈이 아까워 화가 날 지경이었다.) 그런데 최근 다시 부와 성공에 관한 책들을 열심히 읽으면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바로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시크릿'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리고 알게 된 이름 '밥 프록터'. 그가 바로 '끌어당김 법칙'의 대가라고 한다. 그의 저서 <위대한 발견>은 이미 오래전에 절판되어 구하기 힘들고 중고가도 매우 비싸게 올라온 것을 봤다. 이제 그의 책을 읽지 못하나 싶었는데 이렇게 <생각의 시크릿>이라는 제목으로 만날 수 있다니 너무 반가웠다. 사실 비슷한 종류의 책을 여러 권 읽었음에도 생각을 바꾸는게 잘되지 않았는데 이 책에는 '밥 프록터'가 알려주는 비밀 공식이 나와 있다니 책을 통해 나의 생각도 변화할 수 있길 기대하며 책장을 펼쳤다.

저자는 자기 계발서의 고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고 큰 깨달음을 얻어 인생이 바뀌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책에 담긴 13가지의 성공 열쇠를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의 시크릿>에 담았다.

p.31

그들이 한 것은 당신도 할 수 있다. 그 힘을 얻으려고 내면이 아닌 외부로 눈을 돌릴 필요는 없다. 이미 당신 안에 있기 때문이다. 그 힘은 생각의 힘이자 정신의 힘이다. 힘을 불러일으키려면 그저 믿고 행동하면 된다.

우리는 대게 성공할 사람은 따로 있다고 생각하며 자기 자신에게는 가혹한 한계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책에서는 성공할 사람이 따로 정해져있거나 특별히 운이 좋아 성공하는 게 아니라 그들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습관을 갖고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내 안에 숨은 가능성을 찾아내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중요하며 생각에 그치지 말고 즉시 실행에 옮길 것을 강조하는데 이때 너무 큰 목표로 마음의 부담을 갖는 것은 행동에 방해가 되므로 목표는 작게, 구체적으로 설정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모든 걸 혼자 해내려 하기보다는 필요에 따라 조력자의 도움을 받을 것을 권한다.

책 속에는 다양한 리더의 사례가 담겨있는데 그들이 원하는 바를 이뤄내는 과정을 보며 책을 읽는 이들도 각자의 상황에 도움이 되는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처럼 부와 성공에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성공한 이들이 갖고 있는 습관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고 몸소 실천할 수 있는지 감이 잡히지 않아 헤매는 이들에게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