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에서 부자로 살고 싶다면 과연 무엇을 해야 할까, 사실 나는 이 고민을 최근에 하기 시작했다. 20대엔 그저 내가 열심히 일하면 언제든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거라는 안일한 생각 속에서 살았는데 지금에 와서 보니 돈이라는 게 내 마음 같지 않더라. 그저 열심히 산다고 부자가 되는 게 아니란 걸 조금 늦게 깨달았다. 이제서야 부랴부랴 투자 공부를 시작했는데 주식, 채권, 가상화폐 등 다양한 투자 자산이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제일은 '부동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분야든 쉽지만은 않겠지만 공부만 제대로 한다면 부동산이 다른 자산보다 안전하고 더 좋은 수익을 안겨줄 거라 믿는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경매'에 관심이 간다.

그래서 요즘 시간 날 때마다 책과 유튜브로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는데, 사실 많이 어렵다. 특히 생소한 용어가 많다 보니 도통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투성이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난 건 행운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1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직장 생활을 했던 저자가 우연히 경매를 알게 되고, 본격적으로 경매에 뛰어들며 쌓은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한 강사이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차근차근 저자의 영상을 보며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책에서 왜 부자가 되려면 경매를 해야 하는지, 경매의 장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경매를 공부하는 초보라면 어렵다고 겁부터 내는 '권리 분석'에 대해 아주 쉽게 풀어서 설명해 준다. 지루한 이론 서술만 있는 게 아니라 실제 사례들을 예시로 보여주며 나 같은 왕초보도 수월하게 따라갈 수 있도록 이야기해 주니 책을 읽는 내내 경매가 생각보다 쉬울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부동산 투자라는 게 일단 투자금이 다른 자산과는 비교할 수 없게 큰 편이니 막연히 겁이 났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지금은 약간의 자신감이 생겼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물건을 어떻게 골라야 하고 어떤 과정으로 경매가 진행되는지, 각 단계별로 내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경매에 대해 다룬 책을 최근 몇 권 봤는데 그중에서도 이 책은 초보자가 경매의 시작부터 끝까지 그 모든 과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쓰인 책 같다. 예전에는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같이 부동산에 무지했던 이들도 열심히 공부하고 도전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얻을 수 있겠구나 싶다. 한 번 사는 인생, 나는 부자로 살고 싶다. 요즘 그 생각이 더욱 간절하다. 나처럼 부동산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중에서도 '경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