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스터키 시스템
찰스 F. 해낼 지음, 박지경 옮김 / 넥스웍 / 2022년 8월
평점 :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론다 번의 '시크릿'이다. 처음 우리나라에서 시크릿 열풍이 불 무렵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에 호기심이 생겨 나도 한 권 구매해서 읽었는데 어쩐지 그 내용이 와닿지 않고 그저 뜬구름 잡는 듯 허무맹랑하게 느껴져 반도 읽지 않은 책을 그대로 다시 책장에 꽂아두었다. 그렇게 난 끌어당김의 법칙 따위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믿고 지냈다.
그로부터 10여 년이 지난 지금, 최근 성공한 이들은 과연 무엇을 이용해 인생에서 원하는 걸 얻어냈는지 찾아보고 공부를 하다 보니 그들이 공통적으로 성공의 비결이라 말하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이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끌어당김의 법칙이 과연 무엇인지 제대로 배우고 나의 삶에 적용해 보기로 마음먹었다. 최근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장 많이 거론되는 인물이 바로 '나폴레온 힐'인데 그 역시 <마스터키 시스템>을 통해 영감을 얻었다니 이 책은 꼭 읽어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마스터키 시스템'이란 과연 무엇인지 위의 내용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갈 것이다. 우리는 행복하고, 건강하고, 부유한 삶을 살기를 원한다. 그렇다면 이를 위해 우리는 무엇부터 해야 할까? 대게는 외부로부터 무언가를 얻으려 하지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바로 우리 내면에 숨어있는 능력을 밖으로 끌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모든 능력은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내재되어 있으며 이것을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은 총 2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자는 각각의 장을 제대로 익힌 후 다음 장으로 넘어가기를 권한다. 그저 눈으로 읽고 넘어가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며 스스로에게 적용하고 실천해야 가치가 있다는 이야기이다.
책을 읽고 나니 실로 '마스터키'라는 명칭을 쓴 이유가 납득이 간다.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내 잠재의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삶에 적용한다면 인생에 있어 성공으로 가는 모든 관문을 여는 '마스터키'를 얻는 것과 다름없을 것이다. 이 책은 한 번 읽고 끝내기보다는 두고두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읽는 것이 좋을듯하다. 책 속 내용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든다면 나도 성공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나처럼 마음가짐을 바꾸고 성공을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성공의비밀을밝히는마스터키시스템
#넥스웍
#찰스F해낼
#경영경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