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톡 여행영어 10분의 기적 - 왕초보도 상황별로 바로 찾아 말하는 여행영어회화|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해커스 여행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여행을 참 좋아한다. 내가 사는 이곳과는 다른 이국적인 풍경들도 좋고, 낯선 나라에서 다른 문화를 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게 매우 재미있다. 그런데 나의 여행에 늘 걸림돌이 되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영어'. 모든 나라의 언어를 다 배울 수는 없고 가장 편리하게 통용되는 것이 바로 영어인데, 참 오래 배우고 공부했음에도 도저히 나아지지 않는 영어실력 때문에 여행에 늘 아쉬움이 남곤 한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믿고 책을 펼쳤다.

책의 서두에는 만능 패턴이라는 이름의 10가지 기본 영문 패턴이 등장한다. Where is~, I want~ 등 아주 기본적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패턴들인데 생각해 보니 이걸 내가 얼마나 활용할 수 있을까 싶다. 바로 이 책은 여행에서 우리가 만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이런 간단한 패턴들을 적용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목차를 살펴보면 여행의 시작인 기내에서부터 쇼핑, 식당, 교통, 관광, 응급상황 등 모든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 가득 들어있는데 거의 모두 이 기본 패턴으로 만들어진 문장들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너무 신나지 않는가? 이렇게 쉽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니. 그리고 또 하나, 모든 문장 아래에 한국어로 발음을 적어놓았다. "나 영어 정말 하나도 모르는데...", "이 단어는 어떻게 읽는 거지?" 하는 사람도 모든 문장들을 스스로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세심한 배려까지...)

또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각 페이지마다 큐알코드가 첨부되어 있다는 것인데, 이것을 이용해 무료 강의와 발음, 억양을 듣고 따라 할 수 있는 음성파일이 제공된다. 여행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내가 입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아닐까? 제공되는 음성파일들로 혼자서 충분히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이것 외에도 해커스톡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무료 강의와 자료, 또 어플을 통한 학습 자료들을 통해 공부하고 복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제공된다.

여행을 가면 예상치 못한 당황스러운 순간이 발생한다. 한국이라면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상황도 영어실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영어가 가장 필요한 순간은 바로 부당한 일에 대해 항의를 할 때나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인데 이 책을 통해 그런 상황에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영어가 부족해 여행이 두려운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한 번 공부해 보는 건 어떨까? 분명 더 만족스럽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