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 타깃 분석부터 SNS 채널 및 광고 게시까지
최재혁.홍승모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세상이 변했다. 눈에 보이고 손에 만져지는 오프라인에서 모든 활동이 이루어졌던 과거와 달리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우리는 온라인 생태계에 적응해야만 한다. 게다가 전 세계를 덮친, 몇 년이 지났음에도 전혀 나아지지 않고 끊임없이 변이를 일으키며 우리를 곤란하게 하는 팬데믹 상황에 온라인 활성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렇다고 또 오프라인은 이제 끝났다고 말할 수도 없다. 되려 우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O2O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나와 같은 소상공인에게 이 책이 어떤 도움을 줄지 궁금한 마음에 책을 펼쳤다.

현재 온라인 광고 채널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어떤 마케팅을 펼쳐야 하는지 조언해 준다. 채널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처음 시작할 때부터 모든 채널을 이용하기는 어렵고 그중 어떤 채널이 효과적인지, 광고하기에 적합한지를 따져봐야 하는데 이렇게 그래프로 보니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기본 중의 기본이고 더불어 우리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바로 새로운 대세 '라이브 커머스'이다. 급변하는 온라인 생태계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지만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든 따라가야만 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타깃팅과 그에 맞는 SNS 홍보 채널, 또 다양한 광고 방법까지 매우 디테일하게 담고 있어 온라인은 어렵다고만 생각하던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두 사람은 실전 마케팅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 그저 교과서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 책 속에서 살펴볼 수 있는 각종 통계자료와 그래프들을 통해 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홍보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나와 같이 오프라인에서의 막막함과 온라인에서의 어려움으로 하루하루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모든 소상공인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소상공인을위한광고플랫폼
#다온북스
#최재혁홍승모
#경제경영
#마케팅
#브랜드
#홍보PR
#인터넷마케팅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