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620/pimg_7299701833453975.jpg)
요즘 여러 가지 투자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는 중인데 역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진 부동산이 최고의 투자처이지 않을까 싶다. 사실 나는 종잣돈을 많이 모아두지도 못했고 부동산에 대해 아직 잘은 모르지만 최근 들어 경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래서 다양한 책들을 보고 공부하던 중 이 책을 발견했다.
제목과 표지의 사진에서 저자의 자신감이 느껴졌다. 머리말에서 저자는 이야기한다. 지식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부의 마인드'를 갖는 거라고. 그렇다면 부의 마인드라는 게 과연 무엇일까? 투자를 할 때 객관적으로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마인드라는 것이 저자의 답이다.
사실 투자를 하다 보면 (부동산뿐만 아니라 다른 종목도... 가령 주식이라든지)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객관성을 잃고 마음이 요동치기 십상이다. 그러다 보면 결국 내가 처음부터 정해놓은 기준 같은건 무시한 채 엉뚱한 선택을 하게 되고 그 결과는 절대 좋을 수가 없다. 저자는 이 책에서 바로 그 마인드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또 20여 년간 쌓아온 경매 노하우도 아낌없이 담았다고 하니 이 책이 투자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1장에서는 경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 오해를 바로잡아주고 마음가짐을 정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을 시작하든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올바른 마인드를 갖는 거니까. 그리고 2장부터 5장까지는 본격적으로 경매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담고 있다. 경매의 기본 절차부터 경매 진행 중 겪게 되는 어려움이나 유의해야 할 실수들, 수익을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초보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 중 하나인 명도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준다. (중간중간 나에게는 생소한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긴 했지만 잘 풀어서 설명해 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아마 요즘 나처럼 이제 막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그 어느 때보다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이지 않은가. 흔히 사람들이 투자하면 떠올리는 것이 주식과 부동산, 이렇게 두 가지인데 주식은 모두가 알다시피 하루하루 뚝뚝 떨어져 가고 있으니 질려서 꺼려 하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 부동산 투자 중에서도 특히 경매에 관심을 갖는 이가 주위에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실전 전문가의 노하우인 만큼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