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 - 세계적인 성공학 거장이 말하는 일의 태도, 삶의 지혜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정미나 옮김 / 갤리온 / 2022년 5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619/pimg_7299701833452770.jpg)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며 산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성공이라는 것이 원한다고 해서 쉽게 이루어지는 것인가? 난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한 번 생각해 보자, 말로는 성공하고 싶다고 하지만 정작 자신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단순히 게을러서라기보다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조차 모르고 있는 거 아닐까, 성공이 미치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른다면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도구는 바로 ' 책'이라고 생각한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
여기 이 책이 바로 나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좋은 도구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다. 저자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통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고 한다. 책 속에는 바로 그 방법이 담겨있다. 저자는 일에 임하는 태도,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 또 목표를 명확히 하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실행할 것 등에 대해 조언한다.
p.23
당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책임 한 가지는 꿈을 크게 꾸며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명심하라, 이것이 당신에게 주어진 임무다.
잘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이다. 그저 꾸역꾸역 하루를 살아내는지, 아니면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현재의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인지.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것 한 가지는 단지 지금 실력이 모자라 지루해 하는 걸 이 일과 맞지 않는다고 착각해선 안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말한다, 일단 실력을 갖추라고. 잘하게 됐을 때 비로소 그 일을 좋아하게 되고 생산성도 띠게 하는 것이니 당장 그만두는 것은 이르다고.
p.117
명확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면 반드시 결과를 얻는다. 목표와 계획이 명확하면 체계적이 될 수밖에 없다.
저자는 그 무엇보다 성공을 위해 목표 설정을 중요하게 여긴다. 책 속에는 저자가 알려주는 목표 설정의 7단계가 나오는데 그중 1단계가 바로 '원하는 바를 정하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놓치고 살아가는 것 같다.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목표를 바로 세울 수 있고 그래야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 거 아닐까?
사실 나도 아직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것 같다. 때때로 나 자신에게 묻곤 한다. 이렇게 사는 게 내가 원하는 삶이 맞는 건지. 나처럼 인생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헤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책 속에서 저자가 조언하는 내용을 잘 이해하고 삶에 적용하며 산다면 분명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