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최근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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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잘 판매한다는 것은 결국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내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 생각한다. 나도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 이게 정말이지 쉬운 일이 아니다. 내가 이 책을 읽고자 한 이유는 단 하나이다. 억대 연봉의 세일즈맨의 16년 노하우라니 그에게 있는 남다른 세일즈 전략이 무엇인지 배우고 따라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프롤로그부터 찬찬히 읽어보기로 했다. '세일즈 파울로', 저자의 세일즈 교육 브랜드명이라고 한다. 시작부터 남다르다. 이 사람 정말 세일즈에 진심이구나 싶었다. 이런 사람의 노하우를 책 한 권으로 배울 수 있다니 기대되고 설렌다. 책은 총 5장으로 나뉘어 있는데 세일즈에 앞서 나 스스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또 고객을 대할 때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할지, 고객과 대화할 때의 화법, 마케팅 채널을 통해 나와 상품을 알리는 다양한 방법, 지속적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 등 아주 사소한 것부터 절대 놓치면 안 되는 특급 노하우까지 가득 담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재미있다고 생각한 점이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는 책임에도 술술 읽힌다는 것이다. 아마도 내가 겪었던 상황들이 오버랩되고, 초창기 실수했던 부분들이 많이 떠올라서 그런듯하다. 저자의 조언들을 보며 난 왜 그때 그렇게 하지 못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저자가 학자가 아닌 실전 전문가라는 점이다. 두루뭉술하게 뻔한 이론들을 늘어놓는 게 아니라 실제 본인이 현장에서 겪은 상황들을 토대로 쌓아온 노하우들, 디테일한 요소들까지 아낌없이 가르쳐준다. 나는 차와는 전혀 관련 없는 일을 하고 있지만, 분야가 달라도 배울 점이 너무나도 많았다.

책을 덮은 지금 가장 먼저 할 일은 나를 재정비하는 것, 난 그동안 판매하는 제품에만 신경 썼지 고객을 대하는 '나'는 잊고 있었다. 내가 곧 브랜드의 얼굴이라는 점을 놓치고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하나씩 차근차근 저자의 조언을 따라 실행해 나간다면, 또 이 책을 한 번 보고 마는 게 아니라 여러 번 읽고 되새겨 따라 해보고 또 습관으로 만든다면, 나도 분명 지금보다 훨씬 성장할 거라는 믿음이 생긴다.

누군가에게 대가를 받고 제품이든 서비스든 무언가를 제공해야 하는 입장의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분명 나처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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