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림 맵 - 당신의 꿈을 이뤄주는 쉽고 재미있는 성공법
박소현 지음 / SISO / 2022년 4월
평점 :
요즘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왜 이렇게 성공한 사람이 많은지, 다들 어찌나 잘 사는지... 나만 이런가 싶고 늘 뒤처진 느낌이 든다. 성공은 하고 싶고 뭐든 해야겠는데 정작 뭘 해야 할지 막막하던 차에 이 책을 접하게 됐다.
"꿈을 시각화하라"
요즘 유튜브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영상을 많이 찾아본다. 그중 몇몇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것이
바로 '꿈의 시각화'이다.
살고 싶은 집 사진을 벽에 붙여 두었는데 몇 년 후에 보니 꼭 그 집은 아니더라도 그 비슷한 집에 살고 있다든지,
원하는 나의 모습과 비슷한 이미지의 사진을 늘 곁에 두고 봤더니 정말 그런 사람이 되었다는.
별로 어렵지 않은 것 같으면서도 이상하게 그 방법을 실행하는 게 선뜻 되지 않았다. 왜일까?
그런데 이 책은 구체적으로 꿈을 시각화하는 드림 맵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고 하니 안 볼 이유가 없었다.
책 초반에 나오는 저자의 이야기가 어쩐지 너무나도 내 이야기 같았다.
평범한 나도 변할 수 있구나 하는 희망이 생겼다.
저자는 책에서 실제 드림 맵을 적극 활용한 성공한 이들의 예도 함께 소개한다.
내가 너무나도 좋아하고 존경하는 켈리 최 대표님의 예도 보여서 어쩐지 반가웠다.
part3에서 드디어 드림 맵을 만드는 세세한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냥 쓱~ 읽고 지나갈 일이 아니었다.
(난 일단 그녀가 알려주는 준비물들을 준비한 상태이다.)

이럴 줄 알았다.
책의 반도 읽지 않았을 때 찍어둔 사진인데 벌써 플레그가 저렇게나 많이 붙어있다.
늘 듣고 흘려버렸던 '드림 맵'을 이젠 정말 만들 때가 왔다.
물론 드림 맵을 만들고 하늘만 쳐다보고 있으라는 게 아니다, 당연히 그 목표에 맞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마음 속으로 생각만 하는 것 보다는 드림 맵을 만들었을 때 그것이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
부스터 역할을 해줄 것이라는 이야기다.
이 책에서 제시한 방법을 적극 활용해 드림 맵을 만들고 언젠가 원하는 것들을 이뤘을 때 저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상상을 해본다. 덕분에 나도 이렇게 성공했다고. 미래의 내 모습을 떠올려보면 생각만으로도 벅차고 설렌다.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성공한 이들의 비법 혹은 방법이 궁금한 이들이라면 이 책을 꼭 읽길 추천하고 싶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