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5-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년 새학기 시작한지 한달이 얼마남지 않는 시점

새로운 환경 적응은 이제 어느정도 끝났을 테고 본격적인 학습이 돌입되어야 하는 시기를 어영부영 놓치기 쉬운데

우리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국어 5-1' 를 만나 문제없다!

초등학습의 가장 중요한 기로에 있는 5학년이니만큼 작년과 다른 마음가짐과 학습태도가 필요할 터

다른 사교육의 힘을 빌리지 않고 지난 4년 홈스쿨링으로 잘 해왔으니 올 한해도 큰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은

'우등생 해법 국어'가 줄 것 같다

 

 

 

 

 


올해 배울 5학년의 국어 교과 내용은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교과서는 학교에 두고 다니는 지라 어떤 걸 배우는지는 전과나 문제집으로 알아보는 수밖에... 

1학기도 변함없이 가와 나로 나뉘어져 공부를 하는구나

고학년이니 보다 다양한 종류의 글들로 이루어진 지문을 만날텐데 <교과서에 실린 글>

<교과연계 국어 추천 도서 목록>으로 참고해서 시간날 때마다 읽어두면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우등생 해법국어'는 매 단원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개념 인포그래픽으로 보다 개념핵심을 보다 알아보기 쉽게 도우며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웹툰으로도 개념학습 흥미를 유발시켜 주었다

특히 그동안의 웹툰은 지면에선 내용이 짧아 아숴했는데 QR코드를 이용해 더 많은 웹툰은 물론 마지막 중요 개념 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니

단원 시작 할때마다 먼저 챙겨서 잘 보고 있다

 

 

 

 

 


본문에 앞서 <교과서 개념> 페이지에서 단락별로 요약해 놓은 개념을 한번 훑어보고 시작하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았다

아직 2단원 배우기 전이라 예습차원에서 매일 두 세장 분량으로 공부를 하고 있어도 배우지 않아 막히는 부분은 크게 없었다

지문이 어떤 종류의 글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는 제목 옆 상단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내용 사이 사이에 밑줄로 부연 설명과 함께 문단마다 중심 내용도 적혀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우등생 해법 국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빅데이터의 분석과 노하우가 당연 돋보이는 게 아닐까 싶다

시험에 잘 나오는 제재와 지문 분석을 한눈에 쉽게 들어오도록 요약 정리를 해 놓음은 물론

중요한 문제마다 출제율까지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었다

아이 스스로도 별표시 되어 있는 문제만큼은 보다 신중을 기해 잘 풀어보려는 모습을 보였다

 

 

 

 

 

 

<준비 - 기본 - 실천>으로 문제를 푼 다음 <톡톡정리>를 통해 한번 더 복습!

내가 공부했던 단원의 주요부분을 잘 정리해 놓았으니 문제가 없다고 소홀하게 그냥 넘기는 일은 없도록 주의!  

 

 

 

 

 

 

학교에서 보는 모든 수행평가를 단원마다 수록해 놓은 평가 4단계로 바로 한 단원의 마무리도 멋지게 할 수 있다

<쪽지평가 - 단원평가 - 서술형.논술형 평가 - 작문형 수행평가>

특히 가장 취약한 부분 중에 하나인 <서술형.논술형 평가>에선 QR코드를 이용한 <5분 첨삭강의>가 있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

어렵다고 피해선 안되는 서술.논술같은 경우 첨삭강의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다

이런 부분은 홈스쿨링의 최대 단점을 보안해 줄수 있어 비전문가인 엄마입장에선 정말 감사하다 

 

 

 

 

 

 

 

책읽기를 좋아한다 해도 꼭 국어과목까지 좋아한다는 보장은 없다

독서를 많이 한다 해서 교과 국어공부를 게을리 하면 안된다


빅데이터의 체계적인 분석과 새 교과서 단원별 핵심 제재와 지문 분석을 적용한 '우등생 해법국어 5-1'

이 한 권으로 이번 학기 학교 수행평가 완벽 대비는 물론 출제부중 높은 서술형 논술형 문제까지 다잡고 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