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5-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마다 방학은 돌아오지만 여름방학보단 겨울방학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좀 다르다

그건 아마도 방학이 끝나면 코 앞에 닥칠 새 학년 때문일 것이다

초등 6년 중 가장 중요하다는 5학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 이번 겨울방학

지금까지 홈스쿨링으로 해왔던 것처럼 계속 이어갈 수 있을까 참 고민이 되는 시점이다

유독 짧은 이번 겨울방학 <초등 수학 교과서 집필진>이 기획하고 검토하여 새단장을 한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 수학'을 만나보았다

개정 된 교육 과정을 교과서 집필진이 꼼꼼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놓았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갔다

 

 

 

 

요즘 초등학교에선 시험이 없는데 우리 아이의 학업 성취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할 때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매 단원이 끝날때마다 새 단원으로 넘어가지 전 진단평가를 풀어봄으로써

그 단원을 잘 이해했는지 혹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체크를 해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본격적인 문제 풀기에 앞서 배울 단원에 대한 내용을 빅데이터로 꼼꼼히 분석해 놓았다

이런 부분은 홈스쿨링을 시키는 엄마가 읽어두면 매우 유용할 자료들이라 좋구나!

 

 

 

 

 

요즘 교재마다 웹툰으로 공부해야 될 단원을 미리보여 주는데

분량이 짧아 살짝 아쉬웠다면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 수학'에선 QR코드로 더 볼 수 있어 녀석이 무척 좋아했다

 

 

 

 

 

 

매 단원마다 총 3단계의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 수학'

step 1 교과서 개념

step 2 교과서 + 익힘책 유형

step 3 잘 풀리는 문제해결 1,2

빅데이터 분석 적용과 QR코드의 다양한 멀티 학습은 물론

새 교육과정에 발맞춘 과정 중심의 수학교과 역량 키울 수 있는 단원평가, 실력UP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수학 문제풀기에서 가장 난제는 서술형인데

연습문제 바탕으로 실전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는 서술형의 풀이과정을 올바르게 쓰는 요령을 배워나갔다

더불어 홈스쿨링에서 늘 막막하게 여겨졌던 문제 풀이는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

역시 전문가의 강의는 이해하기 쉽고 핵심이 쏙쏙 귀에 들어오는가 보다

 

 

 

 

 

 

교육과정이 자주 개편되는 우리나라의 교육

그럴때마다 가르치는 입장이나 배우는 입장이나 혼란스럽지만 새 교육과정에 발빠르게 준비되어 있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 수학'이라면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다

단순 계산식 문제가 아닌 다양한 창의, 융합 문제가 현 수학교과에 맞춰 수록되어 있어서 꾸준한 학습 성장에 도움이 되겠다

 

 

 

 

 

마지막으로 겨울방학 홈스쿨링 선행학습 교재로 엄마의 든든한 지원군은 바로 <꼼꼼 풀이집>

우리아이가 문제의 어떤 부분이 틀려서 그에 따른 피드백을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요 풀이집 하나면 든든하다

QR코드로 빠른 채점은 물론이고 빅데이터 오답분석으로 틀린 이유를 잡아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문제는 무작정 많이 푸는 것보다 한 문제를 풀어도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내가 왜 틀렸는지 아는 게 더욱 중요하다

<꼼꼼 풀이집>으로 이제 좀 더 꼼꼼하게 공부를 봐 줄 수 있겠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