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2 - 롤프의 두 번째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7
최설희 글, 장세희.이동승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수도 지도책1을 너무 잘 읽고

좀 더 다양한 나라를 갈망하는 녀석들을 위해서

이어 '세계 수도 지도책2'를 펼쳤습니다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

'세계 수도 지도책 2' 


롤프가 두번째로 떠나는 세계 도시 수도들은 또 어디 어디있을까요?!

 

 

 

 


우리의 주인공 롤프는 오늘도 평범하게 세계수도여행을 떠나지 않았어요

수도 지도책 1권에 나왔던 아라 동생과 함께 불쌍하게도 반 강제로 떠나는 도시여행

미안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어느 도시로 떠나볼지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걸요

 

 

 

 


1권에서 만났던 나라와 또 다른 나라들로 여행을 떠나보았어요

에스파냐,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태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1권과 마찬가지로 10개국의 여행이라...

세계 수도 지도책 1,2권만 보아도 20개국을 훌훌 둘러볼 수 있겠네요


유독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를 사랑하는 녀석

이번 세계 수도책 2도 오자마자 펼쳐들고 보는 모습이 어지간히 재미있나봐요

재미난 책은 아이들이 먼저 알아보는 법!


 

 

 

 

 

소개하는 나라 국기와 그 나라에 대한 특징을 대화형식으로 쉽게 설명해 놓아서

어린 친구들도 한글만 안다면 스스로 독서도 문제 없겠어요

특히나 주인공 롤프와 아주의 말풍선 대화는 놓치지 말고 읽어봐야 해요!

재미난 두 녀석의 대화를 키득키득 웃으면서 세계 수도에 대한 지식도 자연스럽게 쌓을 수 있을테니까요 


 

 

 

 


앞 장에 나라에 대한 특징,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면

뒷 장엔 그 나라의 수도에 있는 주요 유적지나 건축물에 대한 설명을 잘 적어놓았습니다

큼직막한 지도를 통해 새로운 나라, 도시에 대해서도 한 눈에 쏙쏙!

그게 '세계 수도 지도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우리 큰 아들이 가고 싶은 나라 '이탈리아'

요즘 한참 그리스로마신화에 심취해 있는 터라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도 가보고 싶고

얼마전 세계역사수업 시간에서 만들어본 진실과 거짓을 가려낸다는 '진실의 입'도 직접 보고 싶다고 해요

지도를 보면서 어디를 가고 싶다, 무엇을 보고 싶다 미리하는 세계여행도 꽤 재미나요

 

 

 

 

 


좋아하는 나라?

가 보고 싶은 도시?

어디냐고 물었더니 고사리 같은 손가락으로 짚어보았답니다


아직 해외여행이 전무한 녀석

언젠가 세계여행을 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때를 대비해서 '세계 수도 지도책 2'를 읽으며 미리미리 시야를 넓혀보자고요!

 

 


아이들이 먼저 찾아보는 지도책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

'세계 수도 지도책 2'


이야기가 있어 재미있고

큰 지도를 보며 실감나게 세계 지리도 배울 수 있고

1석 2조의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는

정말 엄칙 척!!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