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5 :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벌써 5권째 출간이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 5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우리집 어린이들을 <그리스 로마 신화>에 자연스럽게 입문하는데 큰 역활을 해준 고마운 책이랍니다

 

 

 매권마다 새롭게 등장하는 등장인물
주연 제우스 이외에도
각 권마다 주요 인물을 소개해 놓았으니까

이번 5권은 주인공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에 대해 중점적으로 읽어보았어요

 

 

 

제우스의 친구이며 티탄인 프로메테우스
지혜로우며 성격좋고 배려심 깊은 그는 은연중에 다른 신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보통 친구 사이도 자신보다 친구의 인기가 많으면 시기질투를 하는 법
제우스는 친구인 프로메테우스를 점점 견제하기 시작해요
호기심 많고 똑똑한 제우스지만 성격만큼은 프로메테우스를 따라가지 못했거든요

 

 

 

프로메테우스가 친구인 제우스를 생각하며 만든 인간은 결국 제우스의 화를 부르고
자신이 만든 약한 인간들에 대한 측은지심으로 그들을 돕다가 결국 불까지 훔쳐주고 말아요
불같은 성미의 제우스는 괘씸한 그들을 혼내주려고 완벽한 여자 '판도라'를 만들어 선물로 주는데요
과연 '판도라'는 선물일까요? 재앙일까요?

 

 

 

 인간을 만들었다는 프로메테우스
신들의 왕이 제우스라면 인간들의 왕은 프로메테우스

좀 더 자세히 깊이있게 알고 싶다면<똑똑해지는 신화여행>을 꼭 읽어보아요!

 

 

 

판도라의 상자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판'은 모든 '도라'는 선물이라는 뜻이랍니다
신들에게 모든 선물을 받은 여자 판도라
하지만 인간들에게 '판도라'는 결코 선물이 아니었다죠

 

 

 

차이나클라스에 출현하신 김헌 교수님과의
대화창도 빼놓지 말고 꼭 읽고 지나가기!!
우리가 궁금한 점들을 아주 쏙쏙 집어주셨어요

 

 재미난 책은 아이들이 먼저 알아보는 법!
수많은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이 있지만 아울북 <그리스 로마 신화> 인기는 당연 최고랍니다

신들의 캐릭터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그림체는 어른인 제가 봐도 반할 정도이고
스토리 또한 아이들이 신화속 인물들을 어렵지 않게 쉽고 재미나게 구성 되어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다음 6권엔 또 어떤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5권을 덮는 순간 우리는 6권의 출간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