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마을 임선생의 건강한 매일 반찬 - 조선왕조 궁중음식 기능 이수자의 손맛이 담긴 건강 반찬 142
임승정 지음 / 책밥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개인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나이를 먹고 가족들의 품안에서 벗어나 독립을 하여 지금은 혼자 살고있습니다. 그래서 혼자인 자유를 충분히 만끽을 하고 , 같이 살았을 당시에는 못 먹었던 배달음식을 맨날 시켜먹곤 했죠. 햄버거 , 피자 , 치킨 , 곱창 , 순대국 등등 시켜먹을 초반 한 두달은 좋았으나 계속해서 시켜먹으니 맛있었던것도 질리게 되었죠.. 거의 MSG의 노예가 되어서 목살이랑 뱃살은 점점 ET마냥 늘어나기 시작했죠... 그러면서 유튜브로 기름진 음식이 아닌 건강을 생각하고 , 비만을 조금이라도 방지하면서 맛있게 요리를 직접 해먹을 수 없을까 해서 찾아봤을때 알고리즘에 '땅끝마을 임선생' 유튜브 채널이 딱 떴습니다!!

고급 한식집이네 한식 뷔페에서나 볼법한 손이 많이 가는 음식들을 정말 쉽게 알려주신 임승정 요리사님의 영상 덕분에 요리를 쉽게 접할수있었죠.! 그러다가 책을 발간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 정말 정말 감사하게도 서평단으로 당첨이 되어서 제가 그 책을 직접 읽게 되고 , 소장해서 언제든지 읽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제가 임승정 요리사님의 요리가 확 끌린 이유는 '국가무형유산 조선왕조 궁중음식 이수자' 라는 아주아주 대단하고 특별하신 요리사님이 만든 음식이여서가 아닐까 싶어요! 먹음직스러운건 기본이고! 정갈하고 아름다운 예술품을 보는듯한 플레이팅도 너무너무 좋았죠.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옛 조선왕조 궁중음식에서만 볼 수 있는 아우라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우선 들어가기 전에 임승정 요리사님이 뒤에 설명해주실 음식중에 다양한 육수를 베이스로한 음식이 많기에 어떻게 육수를 잘 우려낼수있는지에 대해서도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다른 한식관련 레시피북에서는 이렇게 디테일하게 설명한 책은 접한적이 없어서 저같은 요리 초보도 쉽게 육수를 준비 할 수 있었죠!


저는 그중에 가장 처음 도전했던 음식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반찬인 소고기 장조림입니다! 항상 캔 통조림안에 있는 소고기 장조림만 먹다가 직접 해먹으니 의외로 간단하게 맛있게 잘 해먹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것또한 임승정 요리사님이 설명을 잘 해주셨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요리 똥손도 어렵지 않게 뚝딱 만들었네요!)

이 외에도 무려 142가지의 매일매일 해먹을수 있는 건강 반찬 레시피가 있으니 저처럼 혼자 자취하시는분!

가족과 같이 살지만 요리를 직접 해먹고 싶으신분들에게 임승정 선생님의 <땅끝마을 임선생의 건강한 매일 반찬>

강력추천드립니다! 저는 이 책을 접하면서 요기요 , 배달의 민족 , 쿠팡이츠를 자연스럽게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