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10주 완성 수능특강 외국어영역 - 2010
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EBS(한국교육방송공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이번 모의평가에서 어쩌면 언어가 외국어보다 1등급 컷이 높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번 수능하고 유사한 형태일 수도 있고요 

외국어는 워낙 상위권이 두터워서 작년부터 좀 문제가 어렵게 나오는 추세입니다. 

문제의 난이도를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학생들의 오답률이 가장 높은 어법과 어휘 문제를 어렵게 내거나 빈칸 추론 문제를 이번 시험 같이 7문제 이상으로 내는 방법, 단어를 어렵게 하는 방법, 지문 길이를 길게 해서 시간을 뺏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모평때도 이런 방법들이 쓰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컷이 높은 이유는 EBS 교재와 변별력 문제가 연계된 부분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번에 어법 문제 2문제와 어휘 1문제는 모두 EBS와 연계되었고, 빈칸 문제도 연계된 문제가 많습니다. 단어도 EBS교재에서 볼 수 있었던 단어 위주였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떤 위치에 있든지 EBS 문제집을 꼼꼼하게 풀어봐야 좋은 성적을 완성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게다가 이번 교재는 적당히 난이도도 있기 때문에 중간에서 상위권으로 올라가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어느 정도 만족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어도 잘 정리되어 있고요 

여튼 수험생에게 ebs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 최선의 방책인지는 몰라도 현재 시험을 앞둔 입장에서는 이 책을 꼭 사야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