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10cm 더 키우는 법
고시환 지음, 김영곤 그림 / 가치창조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10cm 더 키우는 법

책을 보자마자 꼭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그렇고 남편도 그렇고 둘다 각 성별 중 작은 편에 속해서 아이에게 있어 다른 건 다 괜찮은데 키가 제일 걱정이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백분율로 보니 적은 편에 속한다고 영유아종합검진에서도 결과가 나와서... 일단 태어난지 얼마 안됐으니, 환경보다는 유전적인 면이 큰 것일테니 지켜보자고 했지만, 부모마음 안달나는건 어쩔 수 없네~

그래서. 지금부터 이렇게 읽어두면 나중에 그리고 평생. 생각하면서 키울 수 있으니 좋을 것 같다.

일단. 아이 성장에 미치는 요인은 유전23%, 운동20%, 생활환경16% 순서로 2-3-4위를 차지하고 있었고, 가장 중요한 1위는 영양이었다. 31%...... 키 계산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예측은 가능하지만, 영양적인 면을 고려하면 충분히 더 크게 키울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계산법으로 예측한 키에 10센치를 더 더해도, 작은 키일 것만 같은 느낌에... 좀 더 키워야지 싶어. 이 책을 유심히 보느라 1달이 넘게 걸렸다.

그런데. 일단은... 이 책에서 지금 우리 아기에게 맞는 부분은 이유식을 잘 먹이는 부분뿐이었다.

나머지는 좀 더 크면서 점점 음식이나 운동 같은 것에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었다.

아이 성장에 영양 만점인 일주일 식단이라고 만 5세~11세 기준으로 책에 나온걸 보면 그 시기가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1차 성징의 시기 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이 책에서처럼 이러한 음식들을 먹고, 여러가지 다양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잠도 잘 자고,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앉아서 하루종일 공부도 하지 않고, 밖에 나가서 뛰어놀아야 하는데........

그럴려면 엄마가 정말 전업주부가 되어 하루종일 아이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임과 동시에 기초 공부라고 할 수 있는 글배우기나 책읽기등도 시키고 하려면 정말 엄마가 만능이 되어야겠구나....싶은 생각이 들었다.

세끼 식사에 간식2번 그리고 공부. 운동까지....

역시 아이 키 10센치 키우기가 보통 쉬운일이 아니겠구나....하는 생각과, 엄마의 인생은 어디로 간 것인가. 혹은. 엄마가 이렇게 관리해주지 못할 경우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아이들) ...어떻게 살아가며 어떤 영양과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지내는지...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아...이렇게 궁금하다가는 학교 선생님도 되겠고, 그러다가 교육부 장관될 지경이다.

하지만 나 정도는 우리나라 부모들의 기본이 아닐까... 나 정도의 호기심....ㅠ

이 책에는 생선을 싫어하는 아이,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 등등 이렇게 그런 아이들에게도 골고루 영향을 맞춰 먹일 수 있는 특이한 식단 레시피들이 실려있다.

그리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키크는 운동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그림과 함께 거의 50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채워져 있었다.

운동계획표를 세워, 마사지도 해 가면서, 운동도 해야하고, 스트레칭도 해야하고 그러면서 동시에 키를 키워야 한다는 스트레스와 선입견을 심어주지않으면서 좋은 습관으로 운동을 굳히기 하려면.... 밥 먹는 것처럼 운동하는 것도 생활에서 꼭 해야하는 이 닦는 것과 같다는 인식을 아주아주 어려서부터 심어줘야 할 것이다.

역시 좋은 자녀를 위해서는 부지런한 엄마가 짱이다. ㅠㅠㅠㅠ

과연. 난 우리아들 10센치 아니 20센치 키를 더 키워주기 위해서 이 책에서 나온대로 다 하기만 해도 될 것 같은데...과연 이거대로라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선다. ㅠㅠ 그래도 암튼 이제 이 책을 소지하게 되었으니, 평생 보면서 음식도. 운동도. 생활습관. 스트레스. 공부. 잠버릇. 가끔씩 생각날때 읽으면서 자세교정 등까지. 다 습관화되도록 나먼저 연습하고 있어야겠다. 아들 좀 더 크기 전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