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para Writing Passion Lv.1 Parapara Writing Passion 1
변선호 지음 / 마치모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춘추시대 사상가인 공자께서는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고 했는데, 이는 영어학습에서도 마찬가지다. 종이를 넘긴다는 의미의 PARAPARA를 제목으로 출판된 PARAPARA WRITING은 마법같은 주문 파라파라를 흥얼거리면서 책장을 넘기다보면 어느새 리딩, 단어 익히기, 문장 어순을 익히면서 스스로 영작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교재다. 게다가 어학을 배우기에 최적인 초등 1-2학년부터 중2-3학년까지 6단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영어가 어려운 이유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영어에 매달렸으면서도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몸이 얼어붙고 한 문장을 말하고 쓰는 것도 힘든 이유는, 우리말과 다른 영어 어순에 익숙하지 않고 말하고 쓰는 연습이 절대적으로 부족했기 때문이다.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연습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어렸을 때부터 이런 방식으로 공부했더라면 영어에 대한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기대효과

PARAPARA WRITING은 학생들을 실제로 가르치면서 검증이 된 교재라는 특징이 있다. 주 3회 PARAPARA WRITING 형식으로 공부를 했을 경우에 94퍼센트 이상의 학생들이 1년 정도 지나면 단문으로 2년 정도가 지나면 영작이 가능하다고 하니 충분히 믿고 자녀들에게 권할 수 있을 것 같다. 가능하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익히면 일거양득일 듯 하다.

게다가 다루는 내용도 사운드 디자이너( Sound Desinger), 특수분장사(Special Effect Make-up Artist) , 조향사(Perfumer), 범죄 심리 분석가(Profiler), 로봇 공학자(Robotics Engineer), 우주 개척자(Space Pionier) 등 자라나는 학생들이 꿈꿀 수 있는 새로운 직업군이 망라되어 있어서 영어와 함께 직업에 대한 정보와 흥미까지 제공하고 있다.

* 영어 즐기기

결코 즐겁지 않게 느껴지는 영어 학습을 파라고 댄스라는 형식으로 '땅파기 - 박수 - 점프' 형식으로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지겠지만, 친구나 가족과 함께 게임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는데다가, 좀 더 익숙해지면 인스타그램, 틱톡에 올리는 파라고 댄스 콘테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언제 그 날이 오려나.

* 반복학습의 극대화

낯설게 느껴지는 조향사(Perfumer) 의 경우에는 직업에 대한 12가지 설명을 세도우 리딩으로 따라하면서 세모 두더지 다섯 마리에 색칠을 하게 되어 있다. 총 5번은 읽어보고 녹음도 해보게 된다. 그 다음에는 파라고 댄스와 파라팡팡 게임으로 중요 단어를 반복해서 말해본다. 그리고 영어 문장과 번역 내용을 따라 써보면서 어순을 익히고 나면 최종적으로 영작하기까지 이어진다. 솔직히 한술 밥에 배부를 수는 없는 것처럼 원어민도 아니라서 영작까지는 쉽지 않다. 아참 주 3회 1년을 꾸준히 해서 94퍼센트에 속하면 단문 영작은 어렵지 않겠지. 아마 이런 식으로 꾸준히 하면 94퍼센트가 아니라 100퍼센트 가능할 것 같다. 동일한 문장을 반복해서 읽고 단어를 말하면서 암기하고 문장 어순을 익혔는데 영작이 안된다면 그게 이상한 일일 것이다. 게다가 영작의 경우에는 페이지 맨 아래쪽에 힌트를 참고할 수 있다. 힌트가 필요 없어질 때가 오겠지.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연습이다.

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직업 이야기 특허 출원 Brick Build-up English 페이지 중간 중간의 QR 코드를 통해서 부가자료와 게임 동작 등을 참고할 수 있어서 유익하다. 영어 공부에 왕도는 없다지만, 지름길은 보인다.

#PARAPARAWRITING #파라파라라이팅 #초등영작 #초등영어 #영작교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