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지도 최선웅

| 그림 이병용

| 출판사 진선아이

 

초등 중학년이 되는 아이를 보니 확실히 아이의 관심 분야가 바뀌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특히 한국사와 세계사에 관심을 가지고 나라별 특징 및 역사 탐구에 호기심이 가득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질문 세례를 많이 받게 되는데, 그때마다 지도가 필요했어요. 당연히 집에는 지구본이며 세계지도 포스터가 있긴 하지만, 아이에게 설명해줄 때는 뭔가 부가적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추가 교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강력하게 들었답니다. 특히나 세계사에 대해 알아보려면 나라별 특징보다는 그 나라가 어느 대륙에 속하고, 위치는 어디쯤인지 먼저 머릿속에 있어야 해요. 그래야 그 나라의 지리적 특성에 맞춰 특산품, 발달 품목, 사람들의 생활 습관까지 한꺼번에 쉽게 정리가 되기 때문이죠. 세계사 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지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구본 및 평면 세계지도 포스터로는 저처럼 부족함을 느끼셨다면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빅북으로 제작되어 책의 크기가 크며 지도가 한 번에 시각적으로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림책 장르라서 40쪽 내외로 글자 수가 많지 않고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6개의 카테고리 안에서 세계 주요 몇 개국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필수 내용만 간략하게 담았답니다.

 

이제 막 세계 각국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아이가 세계지도 입문용으로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면지부터 배울 수 있는 소스가 많더라고요. 면지에 세계의 여러 가지 지형 No1’이라는 박스 안에 가장 높은 산, 가장 깊은 바다, 가장 큰 섬, 가장 큰 사막, 가장 긴 강 등등 질문을 통해 아이의 세계 지형 상식을 쌓기도 하며 지도 속 위치도 함께 찾아보는 활동을 했어요. 또한, 간단하게라도 세계지도를 그려보는 활동을 했고, 대륙별 어느 나라가 속해있는지에 대해 인지하며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를 적극적으로 탐구했답니다.

 

대한민국, 일본,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튀르키예,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까지 나라별 상세지도와 국가에 대한 정보를 그림을 통해 쉽게 전달해줍니다. 각 나라의 지리 정보와 국가의 개요, 경제, 자연환경 등의 주제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꼭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까지 얻어갈 수 있어요.

 

지도는 글로 된 설명보다는 시각적 정보를 통해 얻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니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지도 그림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한눈에펼쳐보는세계지도그림책

#최선웅

#진선아이

#세계지도그림책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