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분 편의점 3호 -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24분 편의점 3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김희남

| 그림 이유진

| 출판사 사파리

 

초등학교 3학년 여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과학은 좋아하지만, 생물 분야만 좋아하는 아이라서 걱정 아닌 걱정을 하고 있었어요. 과학은 호기심, 관찰, 탐구, 실험 등의 활동을 통한 흥미를 끌어내야 관심을 가지는 아이라서 과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엄마의 노력이 필요했었는데요. 다행히 아이가 좋아하는 과학 동화를 만나게 되어 요즘은 아이의 관심을 끌기 위한 추가적인 노력 없이도 충분히 다양한 분야의 과학을 즐기는 아이로 바뀌었답니다.

 

이야기책이지만 초등 교과와 연계된 과학 개념을 지루하지 않게 쌓을 수 있도록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책은 <3호 극장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에요. (1호점은 숲속마을에서, 2호점은 섬마을점이 배경이었답니다.)


 

오래된 극장앞으로 찾아간 편의점 버스는, 24분 동안만 문을 열어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수상한 편사장과 알바생 기냥은 어두컴컴한 극장안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무서운 사건을 마주하게 됩니다. 사실 무서운 사건이라기보다 빛과 그림자때문에 오해하게 된 사건이었죠. 편사장의 과학 지식과 추리로 무서운 사건들을 하나씩 해결해나가며 과학적 지식까지 일석이조로 얻어갈 수 있어요. (이번 책에 등장하는 빛의 성질5학년 1학기 과학 교과 내용입니다.) 또한 정체를 들키지 않기 위해 변장한 편사장을 찾아 나선 쌍둥이 팥붕과 슈붕 형제의 엉뚱한 행동이 유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주고 있어요.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악동 캐릭터랍니다.

 

빛의 성질, 빛의 다양한 현상, 눈으로 보는 세상, 빛의 반사, 빛의 굴절과 빛의 산란, 카메라에 상이 맺히는 원리, 볼록 렌즈와 오목렌즈의 특성과 차이까지 초등과정에서 알아야 할 과학 개념을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24분 편의점 3호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과학적 호기심과 흥미가 없어도 흥미진진한 이야기 때문에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과학 동화책이 되었어요. 1권보다 2권이, 2권보다 3권이 더 재미있는 시리즈 과학 동화! 24분 편의점초등 저학년부터 볼 수 있는 책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4분편의점

#초등과학동아

#그림자귀신대소동

#김희남

#사파리

#빛의성질

#그림자

#볼록렌즈

#과학호기심

#미자모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