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시대, 10대를 위한 디지털 트렌드 영단어 교양 - 영어 단어,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서지예 지음 / 알파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글 서지예
| 출판사 알파미디어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도 현재진행중인 영어공부! 그 중에서도 단연코 영어단어 학습은 해도해도 끝이없고, 뒤돌아서면 잊어버리게 되는 블랙홀 같은 영역이 되어버렸죠~ 반복학습만이 잊지않고 장기기억으로 저장된다는 인식하에 암기하고 반복해야 할 영단어가 너무 많아 영어단어학습이라면 치가 떨릴정도로 지긋지긋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바로 또 저랍니다~ (알고 있는 단어가 많지는 않지만, 이상하게 영단어집보면 싫은감정이 욱~ 올라와요~👎 👎 )
이런 저에게도 '이 책은 한 번 보고 싶은데!?🤔'싶은 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AI시대, 10대를 위한 디지털 트렌드 영단어 교양』책 이름도 길죠?
내가 요즘 궁금한 'AI', '디지털 트렌드', '교양'.
내가 평생 학습해야 할 '영단어'.
평소 하기 싫었던 학습 분야더라도 내 관심사와 접목되면 또 궁금하더라고요~ 왠지모르게 재미있을 것 같은 예감도~^^
이 책은 다른 영어단어학습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여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 오래 기억 할 수 있도록 연상법을 통해 해당 단어가 머릿속에서 척척 떠오르도록 도와주는 학습법을 제시해주고 있어요~단순 암기보단 단어의 유래, 단어가 쓰이는 맥락, 비슷한 단어와의 연결등 단어에 얽힌 풍부한 배경지식을 알려주면서 역사,문학, 철학, 과학 등의 교양으로 나를 지성인으로 거듭나게 도와주는 책이더라고요.
우리가 한자어를 알면 단어를 풍부하게 잘 알 수 있듯이, 영어단어도 어원 혹은 배경지식을 통해 풍부해진 어휘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 1부.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단어들의 뿌리 (Meme(밈), Selfie, Bluetooth, Spam 등)
*2부. AI와 메타버스 같은 첨단 기술 속에 탄생한 영어, 과거와 현재의 언어 변화(NTF, De-influencing, Green tech 등)
* 3부. 소셜 미디어 속 신조어들을 통해 세대를 연결하는언어 (Vibe, GOAT, Snack 등)
3부로 구성되어 디지털에서 쓰이는 영어 단어를 중심으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어요.
목차를 한번 훑어보면 다들 한번씩은 들어봤거나 나도사용하고 있는 단어구나 싶을 거예요. 다만, 그 단어의 진짜 의미와 어떻게 유래되어 지금의 단어로 쓰이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써오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목차 1부 1번단어가 <Meme>에요. 유투브 숏츠에서 '밈'이라는 단어로 우리가 평소에 우습게 봤던 짧은 영상정도로 알고 있을 텐데... 『AI시대, 10대를 위한 디지털 트렌드 영단어 교양』에서는모방과 복제의 'Mimeme'라는 그리스어원의 줄임말인 'Meme'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해요. 또한 cream과 발음이 비슷하게 해서 문화적 정보를 널리 퍼지게 하려는 해석도 있다고 알려주고 있고요. 인터넷에 등장하기 전에 세계적으로 유행한 초기 밈의 대표적 예도 등장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현대의 밈은 어떻게 진화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고 있어요.이렇게 단어의 배경지식을 알려 준 후, 관련 배경지식을 담은 '한문단 영어'와'Career Snapshot', '지식 한입'을 통해 영어 학습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단어의 양은 얼마 안되지만, 알면 알수록 더 재미있어지는 영단어! 교양까지 접목하여 다방면으로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영어단어는 단연코 잊어버릴 일이 없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우연히 영어단어 공부하다가 『AI시대, 10대를 위한 디지털 트렌드 영단어 교양』에 등장한 단어에 대한 뜻을 물어본다면 단어의 유래부터 배경지식까지 유창하게 알려주어 아이의 기억이 오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졌답니다.
🏷 위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AI시대10대를위한디지털트렌드영단어교양
#AI시대디지털트렌드
#영단어교양
#영어를통한직업이해
#영단어어원
#디지털트랜드
#미자모
#미자모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