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1
이광렬 지음, 유혜리 그림 / 빅피시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이광렬

| 그림 유혜리

| 출판사 빅피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초등 교과 연계부터 최근 환경 이슈까지 담은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신간을 만나보았어요. 동물에 무한한 관심을 보이는 아이다 보니 역시나 이 책을 받자마자 하루 만에 완독했을 만큼 흥미진진, 재미있게 보았다고 하더라고요.

 

학습만화도 아닌데, 아이가 어떤 부분에서 흥미롭게 읽었는지 궁금해지는 순간이더라고요~ 엄마의 매의 눈으로 고민중인 독자분들을 위해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책의 매력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초등 과학 교과 연계 및 최근 환경 이슈까지 생생하게 담았어요.

27마리의 동물의 신기한 능력과 과학의 원리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수상한 과학자와 함께 동물원을 탐험하며 자연스럽게 동물들의 능력을 알 수 있어요.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에서는 최신 환경·생태 이슈까지 이 책의 저자인 수상한 과학자 이광렬 교수가 들려주는 최신 과학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미스터리 동물원, 와구와구 동물원, 무시무시 동물원, 뿡뿡 동물원, 알록달록 동물원의 5개의 코스를 따라 27마리 동물들의 독특한 행동과 생김새 속에 숨은 과학의 비밀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과학 지시서입니다.

 

<미스터리 동물원>에서는 해달의 피부와 털, 고양이 수염, 개의 비타민 C유전자, 소의 반추 속 비밀, 고슴도치의 가시에 대한 과학적 비밀이 숨겨져 있고요.

 

<와구와구 동물원>에서는 비버의 터전 만들기 능력, 개복치 종, 일꾼개미의 버섯 농사의 역사, 벌새와 꿀, 대머리독수리의 위 등에 대한 과학적 지식이 담겨있습니다.

 

이렇게 같은 구성으로 <무시무시 동물원>에서는 거미, , 모기, 파란고리문어에 대한 독의 비밀을, <뿡뿡 동물원>에서는 판다, 고양이, 고래, 캥거루, 토끼의 응가에 대한 비밀을, <알록달록 동물원>에서는 오징어, 연지벌레, 홍학, 매미, 반딧불이의 색깔에 대한 비밀을 파헤쳐보고 있답니다.

 

동물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아이라 엄마도 잘 모르는 분야까지 빠삭한 아이인데도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을 통해 새로운 동물의 능력을 알게 되었다며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이 아이에게 도움이 되어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어찌나 엄마에게 이런 거 알고 있냐며 자기 동물 지식을 맘껏 뽐내는 아이를 보며 저도 한 수 배웠답니다. 2권은 다음 주(93)에 출간 예정이라고 되어 있어서 2권도 출간되면 발이 빠르게 구매해 볼 예정이랍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수상한동물원에서만난과학

#이광렬

#빅피시

#어린이교양서

#동물관련과학

#초등과학

#수상한동물원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