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분 편의점 - 1호 숲속마을점 수상한 자석 마술 쇼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6월
평점 :
| 글 김희남
| 글 이유진
| 출판사 사파리
요즘 저학년이 볼만한 과학 동화가 제법 출간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사파리 출판사의 어쩌면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을 실생활에 접목하여 동화로 유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 과학 동화 장르로 신간으로 만나보았답니다.
‘24시’가 아닌 ‘24분’ 편의점이라니?! 뭔가 수상하면서도 궁금하지 않나요? 반짝반짝 초록색 홀로그램 스티커가 왠지 더 신비롭게 느껴지면서 계속 눈길을 끌더라고요.

표지의 일러스트로 힌트 얻으셨나요? 『24분 편의점』의 첫 번째 과학 내용은 “자석”이에요.
과학동화의 장점은 주입식 과학용어를 툭 던져주고 외우는 것이 아닌 알게 모르게 살짝살짝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학을 자연스럽게 노출해주는 것에 있지요~
『24분 편의점』도 어딘가 수상한 편사장님과 알바생 기냥이가 함께 풀어가는 유머러스한 과학동화에요.
숲속에 나타난 편의점 버스! 『24분 편의점』은 하루에 딱 24분만 문을 여는 독특한 이동식 편의점이에요. 편의점의 사장님인 편사장님과 편사장의 정체는 누구인지, 혼자 일하고 있었지만 기냥이라는 고양이 알바생과 함께 일하게 된 일화, 사연있는 손님들의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이야기가 1권에서 펼쳐지더라고요.

편사장님의 정체를 밝히면서 이야기의 전개가 상당히 흥미로워졌고, 왜 과학 동화가 스멀스멀 곁들여졌는지 알수 있었는데요, 1권에서는 나침반, 자석, 자성을 띤 물체 등 돈 계산까지 초등 저학년이 알면 좋을 수과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더라고요.

또한 나침반을 대신할 수 있는 활동도 그림으로 간단하게 소개가 되어서 아이와 실험활동도 해 볼 수 있는 일러스트도 등장합니다.

편사장과 기냥이의 활약을 통해 어쩌면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을 실생활에 접목하여 동화로 유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전개되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던 『24분 편의점』.
유쾌 통쾌하게 과학 동화를 즐길 수 있었던 『24분 편의점』 1권에 이어 다음엔 편의점 버스가 어디를 방문할지 무척이나 기대되는데요. 24분 편의점이 궁금한 아이는 24시 편의점을 방문해보며 그곳에는 어떤 과학이 있는지 찾아본다고 합니다. ^^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4분편의점
#숲속마을점
#수상한자석마술쇼
#김희남
#사파리
#과학동화
#초등학생추천동화
#자석의원리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