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1
안상현(초등교사 안쌤)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안상현

| 출판사 체인지업

 

아이들의 독서만큼이나 고민되는 영역이 글쓰기에요.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아이의 한글 읽기는 어느 정도 잘 넘어간 것 같지만, 아직 진입조차 하지 못한 큰 장벽이 우리 아이의 글쓰기인데요.

 

첫째와 다르게 둘째 아이는 쓰기활동을 정말로 힘들어하더라고요.

기존에 언니가 거쳐왔던 교재 외에 둘째에게 맞는 교재가 또 필요했기에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아이에게 맞는 쓰기 교재를 찾느라 저도 고생 아닌 고생을 좀 했었는데요.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교육 「초등교사안쌤TV」채널에서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님의 『초등처음 글쓰기』 출간 소식을 접하고 우리 둘째에게 ‘이거구나!’싶은 마음에 적용해보았답니다.

 

초등 글쓰기 교재는 무수히 많지만, 이 교재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있어요.

 

1) 실제 초등학교 교사인 안쌤이 저자, 초등학교 1~2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글쓰기 목표를 바탕으로 정리됨 (교과연계)

2)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으로 하루에 2쪽만 쓰면 수행 완료

3)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풀어 설명

4) 자기 생각과 느낌 표현

5) 40일 완성으로 성취감 획득

 

글쓰기 교재이기 때문에 긴 설명이 필요 없더라고요. 주어진 문제를 보면 하루 학습량이 적어 아이에게 부담 없고, 아이의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예문들이 있어 아이의 표현력을 길러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초등 저학년 어휘력까지 문제 없답니다. 

 극도로 글쓰기를 싫어하는 아이지만 이 교재만큼은 매일 꾸준히 한 가지 주제에 대해 학습을 잘하는 기특한 모습을 보았답니다. 이번에 출간된 책이 <생각 표현하기>인데요, 아마 다음 시리즈가 계속 출간될 것 같고, 이런 유형의 글쓰기라면 저는 앞으로 초등학교 1학년 아이의 글쓰기는 안쌤의 초등 처음 글쓰기로 꾸준히 진행 해 볼 예정이에요.

 

어휘를 익히고, 문장을 만들고, 짧은 글쓰기로 연결되면서 알게 모르게 조금씩 아이의 글쓰기 실력이 천천히 올라갈 것 같아 무척이나 기대되더라고요.

 

 

초등 저학년 아이의 글쓰기를 항상 시키고 싶다면 아이도 부모도 부담 없는 초등 처음 글쓰기교재도 한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해 드립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초등처음글쓰기

#안쌤TV

#체인지업북스

#생각표현하기

#안상현

#초등어휘력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