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소여의 모험 팡세미니
마크 트웨인 원작 / 팡세미니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원저 마트 트웨인

| 출판사 팡세미니

 

톰 소여의 모험15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세계 여러 나라 독자에게 사랑받아 온 모험 이야기에요. 저는 어린시절 TV에 방영된 만화로 봤던 기억이 약간 남았는데, 이번에 팡세미니 출판사에서 쉽게 다듬어진 내용의 톰 소여의 모험을 처음 아이들과 함께 읽게 되었어요.

 

고전이지만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일 것 같다는 편견 때문에 독서를 미루고 미루다 이번에 톰의 이야기에 제대로 빠져보았는데요, 우리 집 미취학 아동 7세와 초등 2학년 딸도 매우 재미있게 이야기에 빠져들어 개구쟁이 톰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더라고요!

 

주인공인 톰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이 주를 이루는 내용이지만 그의 친구 허클베리 핀(허크)과 함께 엉뚱하고 신나는 모험담이 계속해서 펼쳐지고 있어요.

 

개구쟁이 톰소여와 떠돌이 소년 허크는 함께 공동묘지에 갔다가 인디언 조의 살인 현장을 목격하게 되면서 굵직한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인디언 조는 살인현장에 함께 있었던 포터 영감에게 누명을 씌우게되고 톰은 사실을 알고도 침묵하다가 결국엔 마음을 다잡고 인디언 조가 범인임을 발설하게 됩니다. 포터 영감은 누명을 벗었지만, 인디언 조는 도망치는 바람에 놓치게 되었죠. 시간이 흘러 톰소여는 허크와 함께 유령의 집에서 해적 놀이를 하며 보물을 찾으러 갔는데, 그곳에서 인디언 조가 금화를 먼저 찾아 톰은 인디언 조가 숨긴 보물을 되찾기 위해 행동하는 톰의 이야기가 나오면서 결말까지 흥미진진하고 빠르게 전개되었어요.


톰과 허크, 인디언 조의 이야기가 톰 소여의 모험에서 주축이 되는 이야기에요. 이 이야기 말고도 톰의 가정사, 무인도 체험, 보물찾기, 베키와의 관계 등의 이야기도 매우 흥미로웠고, 19세기였던 초창기 미국 사회의 모습도 엿 볼 수 있어서 볼거리가 풍부했어요.

 

이번에 아이들과 간단하게라도 톰 소여의 모험을 쭉 훑어보았으니 조금 더 두꺼운 고전소설의 책도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전은 꼭 읽어봐야 할 책이지만 왠지 손이 잘 안 가는 책이기도 했는데, 이렇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쉽게 쓰인 책이 참 감사했습니다. 다른 고전소설도 톰 소여의 모험과 같은 시리즈가 있는지 찾아볼 계획이에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톰소여의모험

#마크트웨인

#어린이모험가

#용감

#영웅담

#고전소설

#초등저학년추천도서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