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키비움 J 블루 -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 J
제이포럼 외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전은주 외

| 출판사 제이포럼

 

라키비움이라는 그림책 잡지가 2024년에도 어김없이 출간되었어요.

저는 2021년 핑크, 롤리팝, 다홍까지 그림책 잡지를 소장하고 있어서, 매년 라키비움 출간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라키비움 Larchiveum

도서관(Library) + 기록관(Archive) + 박물관(Museum)의 의미를 담고 있음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언급해봅니다. 어린이와 어른 독자 모두를 생각하는 그림책 매거진이라서 최신 경향의 그림책 또는 그림책 즐기는 법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라키비움JBLUE 는 이지은 작가님의 그림책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이 표지에서 반겨주고 있어 아이들도 어떤 책인지 궁금해하더라고요.

 

“BLUE” 라는 키워드 아래 파랑의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길고 긴 여름밤, 시원함을 안겨 줄 예이야기, 한국인 최초 칼데콧 명예상 수상 작가 차호윤, 2024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시드니 스미스의 인터뷰, 여름 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파란 세상의 그림책 내용으로 대부분 채워져 있어요.

 

첫째가 미취학 아동일 때 그림책을 많이 읽어주고 보여주고 했었는데, 아이가 성장하면서 그림책과는 조금 멀어졌어요. 줄글 책으로 넘어가야 한다는 압박감에 그림책 독서를 소홀히 했더니 이번 라키비움 매거진을 보면서 올해는 그림책을 상당히 안 읽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라키비움 속 언급되는 그림책에서 우리가 봤던 책이 등장하면 상당히 기분 좋았는데, 올해는 우리가 봤던 그림책이 많이 없더라고요~이번 시리즈에 맞게 아이들 여름 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을 많이 읽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름 그림책 <할머니의 여름 휴가>, <수박 수영장>, <꽁꽁꽁>시리즈 등등 다양하게 그림책을 즐겨봐야겠어요. 매거진 속 옛이야기 그림책에 대한 정보를 통해 아이들에게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여름 방학 동안 읽을 시즌별 그림책이 궁금하다면 올해는 라키비움JBLUE와 함께하시길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라키비움J

#그림책잡지

#라키비움블루

#제이포럼

#전은주

#여름그림책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