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용기 책이 좋아 1단계
강정연 지음, 간장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강정연

| 그림 간장

| 출판사 주니어 RHK

 

엄마가 아이가 함께 읽고 찐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을 발견했어요.

 

용기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동시 동화, 그래도, 용기

 

동시와 동화의 결합! 궁금하지 않으세요?

동화작가 겸 동시인 강정연작가가 선보이는 이야기가 있는 동시, 동시가 있는 이야기에요.

거기다 일러스트레이터 간장작가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까지미취학 아동부터 초등 저학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책이에요.

 

미취학 아동인 우리 둘째와 초등학교 2학년인 두 아이와 함께 보았는데요.

이 책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이들이 일상을 겪으며 느낄 수 있는 속마음을 주인공인 하민이가 똑같이 겪고 있어서 공감되는 이야기들이 많더라고요. 또한, 이제 막 한글을 읽기 시작하는 7세 아이가 스스로 읽어도 될 만큼 간결하고 짧은 글로 재미있게 이루어져 있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이고 조금은 겁쟁이인 이하민이라는 아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해요.

하민이의 하루하루의 이야기를 담아 동시, 삽화, 만화로 모두 표현되어요.

일기장처럼 하민이의 감정에 중점을 두어 내성적인 하민이, 용기 없는 하민이의 속마음을 진솔하게 담았더라고요. ‘겁나지만 용기를 내볼까? 말까?’ 하는 내적 갈등도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또한, 겁쟁이의 모습만 보여주는 게 아니에요. 점점 시간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는 하민이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어제보다 조금>

 

국어 시간에는 돌아가며 책을 읽는다

수진이 목소리는 똑똑 물소리 같고

지우 목소리는 왕왕 동굴 소리 같고

윤호 목소리는 찰찰 탬버린 소리 같고

진희 목소리는 갈갈 개구리 소리 같다

 

내 목소리는

어제보다 조금

 

커졌다


 

하민이의 일상 속 크고 작은 두려움을 마주하며 조금씩 용기를 내딛는 성장기를 그린 이야기라서 작은 감동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아이도 하민이의 일기를 보는 것 같다며 자신도 하민이와 같은 상황이 많다며 말이 많아진 아이를 마주했어요. 그리고 하민이와 비교하여 우리아이는 어떤 부분에서 두려움을 느끼는지, 두려움을 극복하는 자신만의 방법은 무엇인지, 예전에는 무서웠지만 이제 용기가 나서 극복한 이야기, 아직도 극복하지 못한 두려운 존재는 무엇인지 등등 아이의 내면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덩달아 엄마의 두려움도 살짝 풀어주며 아이와 핑퐁핑퐁하며 길고 긴 대화의 장을 이어나갔습니다.

 

아이의 내면이 궁금하지만 쉽게 말해주지 않는 아이가 있다면,

그래도, 용기함께 간접경험 해보시면 어떨까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래도용기

#강정연

#간장

#주니어RHK

#동시동화

#용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