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도형이 온다! - 위상 수학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 5
김성화.권수진 지음, 김진화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김성화 권수진

| 그림 김진화

| 출판사 와이즈만 BOOKs

 

 

초등 2학년인 아이가 벌써 수학 교과목이 싫다고 해서, 아이의 수학적 흥미를 끌어올리기 위해 흥미와 재미가 있는 책이 제가 고르는 수학 도서의 우선순위인데요. 제 지인이 와이즈만책을 추천해주더라고요.

 

와이즈만북스의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의 5첨단 도형이 온다! 위상 수학출간 소식에 맞춰 지인 추천으로 만나보았습니다.

 

와이즈만북스가 좋다는 소식은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직접 도서를 접하고 나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어요. 수학 도서가 이렇게 흥미롭고 새로울 수 있다니?!

 

그동안 보았던 수학 도서와는 차원이 다른 내용으로 이것이 수학 도서가 맞는 건가?!’의혹이 생겼고, 다른관점으로 수학을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수학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한 번 보실래요?

 

이상한 수학! 상상도 못한 도형이 나타났어요. 꼬불꼬불한 선으로 보이는데 도형이라고 하네요.

요술 고무판에서 모양은 중요하지 않아요. 끊어진 데가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다고 해요!

공과 항아리가 같은 도형이래요. 무슨 말일까요?

수학자가 새로 발견한 놀라운 도형: 도넛

바지에 구멍이 몇 개 일까요?

유명한 수수께끼인 쾨니히스베르크 도시의 다리 문제

오늘날의 지하철 노선도

뫼비우스의 띠와 매듭

위상수학으로 우주모양 연구를?

 

5권에서 위 내용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위 내용이 도대체 수학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그동안 사고했던 수학적 관점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눈으로 도형을 바라보아야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수학 도서라고 복잡한 사고를 요구하거나 어려운 내용이 있거나 개념정리가 되어 있는 책이 아니랍니다. 공과 도넛의 차이를 보여주며 기하학에서 도형의 변하지 않는 것을 그림과 간단한 설명으로 쉽게 보여주고 있고,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이상한 수학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들도 흥미와 재미로 접근할 수 있었어요. 수학을 바라보는 새로운 탐구력을 제시해준 와이즈만 북스의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 이미 출간된 1~4권도 아이와 함께 보기로 했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첨단도형이온다

#위상수학

#미래가온다수학

#와이즈만북스

#첨단과학

#미래

#수학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