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 - 레벨 1단계
서진 엮음, 강인성 그림, 돈의 속성 원작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 그림 강인성
| 엮음 서진
|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
경제 관련 서적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돈의 속성』이라는 인기도서 책 접해보셨을 텐데요.
부자가 되는 돈 공부! 이건 어른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랍니다.
우리 세대 어른들이 어린 시절 배우지 못한 경제 교육은 요즘 아이들에게도 중요한 공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데요. 그럼, 아이들에게는 어떤 돈 공부를 해줘야 할까요?
이왕이면 부모도 한번 접해보았던 책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된 책이라면 부모에게도 교육의 부담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 원저서에서 비중 있게 다른 내용을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다시 재탄생한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이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돈 공부는 어떤 내용일까요?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 가지기, 부자가 되려면 저금을 해서 목표금액 만들기 (통장 만들기), 이자의 개념 설명, 계획하고 돈쓰기, 부자의 기준과 돈의 변화, 카드의 종류(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그 외 선불카드, 직불카드 등), 아나바다운동, 용돈기입장, 복리이자와 시간, 투자(주식) 등의 경제 관련 용어와 설명을 쌍둥이 자매 원영이와 이서의 이야기로 술술 풀어주고 있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경제 교육은 어렵고 낯선 용어의 이해로부터 시작해야 할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실생활에서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알려주고 있고, 추상적이었던 돈의 개념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올해 초에 아이들에게 각자 자유 입출금 통장을 하나씩 만들어주었어요. 세뱃돈 저금을 시작으로 5만원 이상의 큰 돈이 생길 때마다 은행 ATM 기에서 스스로 저금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통장에 찍힌 돈의 크기도 설명해주었답니다. 이번에 3월에는 이자도 붙었더라고요. 아이들이 저금통이 있는데 왜 은행에 저금해야 하는지 의아해 했는데, 저는 분실의 우려만 얘기하고 이자의 개념은 놓쳤었어요. 이 책을 통해서 이자가 붙으면서 돈이 돈을 버는 구조를 알려주었고, 아이들이 각자 1천만원 모으기 목표도 생겼답니다. 그리고 평소 장난감 소비에 큰 지출이 많았는데, 이제는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자며 소비에도 신중을 기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아이들의 경제관념을 알기 쉽고 올바르게 풀이해주고 싶다면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
에서 이서와 원영이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길 바랍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린이를위한돈의속성
#초등경제교육
#경제동화
#돈의속성
#저금
#종잣돈만들기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