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선으로 그리는 기호영문법 - 8개의 기호로 영어 마스터하기
슬래쉬 지음 / 동아엠앤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슬래쉬

| 출판사 동아엠앤비

 

영어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문장 구조 성분을 파악하는 능력이 갖춰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초등 저학년 때에는 문장을 하나하나 뜯어 해석할 필요는 없지만, 초등 고학년부터는 정확성을 위해 문장 구조 및 문장 성분을 제대로 파악해야 하는데요. 어른이 된 우리가 학창 시절 늘 공부해왔던 문법을 기호로 쉽게 학습할 수 있다는 책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궁금했어요~

 

이번엔 아이보다도 어른인 제가 보고 싶어서 만나게 된 영문법 책이에요.

 

22년차 영어 강사가 알려주는 8개의 기호로 가볍게 영문법 마스터 선으로 그리는 기호 영문법

 

-불완전을 나타내는

-짤라 없애는 /

-앞뒤가 똑같은 =

-주어, 동사를 뜻하는 SV

-앞뒤를 연결하는 +

-전치사를 알려주는 ~

-전치사와 명사를 묶어주는 ( ),

-해석 방향을 보여주는 화살표까지


 

 

8개의 기호만으로 영어문장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 가득 부푼 마음으로 이 책을 열어보게 되었어요. 프롤로그부터 문법의 두려움을 없애주겠다는 저자의 의지가 보이더라고요.

 

Chapter 1에서는 1~5형식까지의 구조와 기본적인 문법 상식을

Chapter 2, 3에서는 8개 기호의 기본 개념과 설명으로 기호에 익숙해지도록 안내해요.


Chapter 4~6까지는 실전편으로 심화된 기호의 개념 소개와 직접 기호를 그리는 연습을 할 수 있게 차근차근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잠시 잊고 있던 영어 문법 용어가 하나둘 생각나면서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꼭 알아야 할 용어와 성분은 다시 되새김하고, 저자가 말한 꼭 필요하지 않은 문법은 과감히 기억에서 삭제하며 내가 알고 있는 영문법을 재정립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저자가 말한 8개의 기호는 사실 독해하면서 제법 사용해왔던 기호이기에 이미 익숙했던 터라 Chapter 4~의 실전편부터 확실히 도움을 받았답니다. 생텍쥐페리의 유명 소설 어린왕자의 영문판 원문 등을 예문으로 사용해 독자들의 이해를 쉽게 하고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저자와 함께 간단하고 직관적인 기호를 예문에 표시하고 답을 확인하는 과정을 여러 번 거치면서 더 빠르고 정확하게 문장 성분 및 구조를 파악하게 되더라고요.

 

8개의 기호, ‘어린왕자의 예문, 문장에서 발생한 의문점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옆에 달린 설명문, 한국어와 영어 단어를 11로 치환하여 파악할 수 있는 서체, 빨간색 투시 셀로판지로 중요 내용이나 기호를 임의로 가리며 복습을 할 수 있게 만들어둔 장치들이 영어 문법을 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장치로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모르는 단어나 해석이 안 돼서 원서를 읽다가 멈춘 적이 많았는데, 8개 기호로 구조 및 성분 분석을 하고 나서 해석을 해보니 더 눈에 잘 들어오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원서 읽기가 큰 벽처럼 느껴졌는데, 선으로 그리는 기호 영문법을 통해 어린왕자영문판 읽기에 도전하고 싶은 용기가 생겼어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선으로그리는기호영문법

#슬래쉬

#동아엠앤비

#영문법

#영어문장구조

#어린왕자원서예문

#기호영문법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