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십민준 : 헬로, 텐민준 노란 잠수함 17
이송현 지음, 영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글 이송현

| 그림 영민

|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초등 한 학기 한 권 읽기로 사랑받는 내 이름은 십민준이야기가 3권이 출간되었어요.

새 학년이 될 때마다 새로운 도전을 하는 십민준의 이야기에요.


 

1권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십민준이 받아쓰기에 도전하며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2권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십민준이 구구단에 도전하는 이야기로 각 학년에 맞는 학교,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으로 초등 저학년인 우리 아이가 잘 봤던 동화였습니다.

 

3권에서는 역시 십민준은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고, 이번에 도전하는 학교 교과목은 영어랍니다.

 

3학년이 되면서 첫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는 민준이!

다들 조기교육으로 영어를 시작하거나 외국으로 연수를 가면서까지 영어를 잘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이 있어요. 그런데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 십민준! 민준이와 가장 친한 친구인 도보람은 영어 공부를 위해 미국으로 6개월간 한국을 떠나게 되었어요. 방학동안 보람이와 하고 싶은 일이 많았던 민준이는 크게 실망하지만 보람이의 미국 연수를 말릴 수는 없었어요. 보람이는 떠나면서 민준이에게 영어 공부 잘하고 있으라며, 자신한테 영어로 메일을 쓰라는 임무를 주게 되죠.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했기에 영어로 메일을 쓰기란 쉽지 않다는 판단하에 영어학원을 다니게 되었고, 레벨테스트 결과 기초반인 C반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영어를 공부하러 간 보람이를 생각하며 자신도 한국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겠다며 의지를 불태우며 보람이가 한국에 왔을 때는 A반으로 진급해있겠다며 다짐하게 되지요~

 

한국에 살고 있는데 왜 영어를 해야 하는지, 매번 외워도 계속 잊어버리는 영어 단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민준이는 친구들의 자극도 받고, 도움도 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책을 통해서 볼 수 있었어요. 민준이 주변에 든든한 가족들, 힘이되는 친구들이 있다는 건 큰 축복인 것 같아요.. 우리 아이도 늘 자극도 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변인들이 많아서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존재로 밝고 즐겁게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게 되는 책! 내 이름은 십민준3권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십민준의 4권이 벌써 기대가 되는 책이에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내이름은십민준3

#헬로텐민준

#내이름은십민준

#초등학교3학년영어

#영어공부

#초등영어공부동화책

#초등영어고군분투기

#도전 #응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