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괴 퀴즈 대전 1 - 도깨비의 부활 ㅣ 번개 도서관 3
닭군 지음 / 파란정원 / 2024년 2월
평점 :
어린이 상식 퀴즈대결 학습만화! 『요괴 퀴즈 대전 1_도깨비의 부활』
| 글그림 닭군
| 출판사 파란정원
우리 아이는 스스로 책을 골라서 볼 땐 대부분 만화책을 선호해요.
한창 문고 글보다 만화책이 재미있는 시기인가 봐요. 이쯤 되면 엄마의 고민도 깊어지죠~책을 보는 건 좋은데, 뭔가 학습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을 보길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는 소재인 ‘요괴’가 등장하고, 퀴즈대결로 ‘어린이 상식’을 쌓을 수 있는 『요괴 퀴즈 대전 1_도깨비의 부활』을 만나보았습니다.
다행히 아이가 시도때도 없이 이 책을 들고 다니면서 보더라고요.
이 시리즈의 1권이라서 새로운 마음으로 찝찝한 마음 없이 읽어나갔답니다. (시리즈의 중간부터 보게 되면 아이가 꼭 앞 시리즈를 궁금해하더라고요.)
4학년 퇴마사 ‘이하은’이라는 여자아이가 주인공이에요.
(아이의 가장 친한 친구 이름이 ‘이하은’인데, 주인공 이름과 겹쳐서 친근함이 들어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
첫 시작은 먼 옛날 요괴들이 퇴마사 이거인에 의해 봉인되었던 그 날로부터 시작됩니다. 봉인된 요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약해져 언젠가 봉인 해제 될 것을 우려한 저승의 신 ‘삼목이’! 삼목이는 자신이 함께 요괴들과 봉인이 되겠다고 했고, 이거인은 삼목이에게 자신의 목걸이를 주었어요. 그렇게 수천 년이 흐르고 요괴들은 봉인이 풀려 인간 세상에 하나 둘 등장하게 됩니다. 삼목이는 요괴들을 다시 잡기 위해 이거인의 후손을 찾아 나서다 ‘하은이’를 만나게 되었어요. 이렇게 퇴마사 하은이와 삼목이가 만나게 된 서사가 등장하고, 드디어 요괴를 잡기 위한 퀴즈 대결이 시작되지요.
1권에는 도깨비, 그슨새, 달걀귀신, 야광귀, 금돼지, 어둑서니 6명의 요괴가 등장해요.
각각의 요괴마다 인간들과 얽힌 나쁜 감정이 있기에 인간들에게 복수하고 싶어 괴롭히게 되지요. 퇴마사 하은이는 이거인의 목걸이를 삼목이에게 받아 핸드폰으로 내려받고 요괴와 함께 ‘퇴마의 무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은 과거 요괴들을 봉인할 때 사용했던 퇴마의 무대이고, 퇴마사가 정한 규칙으로 대결을 해서 이기면 ‘요괴 봉인’을 할 수 있는 장소지요. 이거인은 ‘민속놀이’로 종목을 정해 요괴를 봉인하는 데 성공했었고, 하은이는 ‘퀴즈’로 대결 종목을 정했답니다.
퀴즈대결을 통해 요괴를 봉인하는 재미난 이야기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어린이 상식 퀴즈가 대결 속 문제로 등장하고 있는데요. 역사, 과학, 인물, 근현대사, 상식, 우주까지 다양한 퀴즈를 내가 하은이가 되어 함께 풀어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문제가 어렵다 싶어도 깨알 같은 힌트가 제공되어 있어서 쉽게 정답과 맞출 수 있었어요. 요괴라고 칭했지만, 무서운 요괴 그림이 아니었고, 요괴마다 인간과 얽힌 사연이 있었는데, 봉인될 즈음 하은이가 오해를 풀어주며 요괴들을 위로해주는 이야기도 감동이었답니다. 요괴를 봉인한 후 받은 카드! 책과 함께 부록으로 6종 요괴 카드를 받았기에 실제 내가 퇴마사 하은이가 된 것 같은 경험도 할 수 있었지요~
다음 후속도 무척이나 궁금한데요, 하은이와 삼목이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1권을 마무리 했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요괴퀴즈대전1
#도깨비의부활
#닭군
#파란정원
#번개도서관
#퀴즈학습만화
#어린이상식퀴즈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