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소녀 루오카 2 - 마음을 잇는 시간 마법 마법 소녀 루오카 2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계와 마법계! 마법소녀 이야기 추천 도서입니다.

마법 소녀 루오카 2마음을 잇는 시간 마법

 

| 글 미야시타 에마

| 그림 고우사기

| 번역 고향옥

| 출판사 가람어린이

 


저는 어릴 때 <달의 요정 세일러문>을 정말 재미있게 봤었거든요.

 

그런데 저의 어린 시절 추억 돋는 비슷한 책을 발견했단 말이죠~

 

마법 소녀 루오카 라는 책이랍니다.

 

마법을 동경하는 카오루와 마법을 싫어하는 마녀 루오카!

카오루는 인간계에 소녀로 마법을 동경하고 마법에 재능이 뛰어난 친구들을 부러워해요.

루오카는 마법 학교가 지긋지긋한 천재 마법 소녀인데, 루오카의 엄마는 마법계에 널리 이름이 알려진 마법사이죠. 늘 바쁜 엄마에게 반항심을 가지게 된 루오카는 마법 카드를 버리게 되고, 그 마법카드를 카오루가 주워 마법템을 손에 넣게 되는 이야기가 1권에 등장했어요.

 

자신의 마법카드를 사용한 인간 소녀는 카오루에 호기심을 느끼고 인간계로 가게 되고, 이번에 만나 볼 2권에서 두 소녀의 만남을 볼 수 있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카오루는 아미, 린과 레이나와 함께 공원에서 간식 파티를 해요.

그런데 아미의 소중한 모자에 음료수로 물들어버리면서 얼룩이 생겼지 뭐예요.

오랜만에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는데, 아미의 모자로 인해 이 좋은 분위기를 망칠 수 없어 카오루가 친구들을 위해 시간을 돌리는 마법템을 사용하려고 해요. 하지만 서툰 마법으로 실패하게 되죠. 친구를 위해 마법을 사용하려는 카오루를 지켜보던 루오카! 드디어 둘의 만남이 성사되고 카오루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루오카가 마냥 어리둥절 신기합니다. 카오루는 루오카의 도움으로 모자를 깨끗하게 돌려놓게 되고 카오루가 루오카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친구와의 우정에 대한 감정을 처음 느끼게 되지요. 두 소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다음엔 또 어떤 마법이, 우정이, 성장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엄마에게 사랑을 받지 못한 루오카가 안타까웠는데, 자신이 못 받은 사랑을 카오루라는 인간소녀에게 받게 된 거 같아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로의 위치는 다르지만, 두 소녀의 우정과 앞으로의 성장에 큰 기대가 되는 책이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사랑을 많이 줘야겠다는 생각도 들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카오루 같은 친구가 늘 곁에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마법 판타지 소설인 책인데, 엄마가 더 재미있게 읽었네요~ 아이들에게 엄마가 어린시절 즐겨보았던 만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법 소녀 루오카 3도 꼭 보자며 약속 쾅! 벌써 다음 시리즈가 궁금해지는데요, 서점에서 찾아보니 벌써 3권도 출간되었더라고요. 우리집은 1~3권까지 소장할 것 같아요~ 계속해서 다음 시리즈도 꼭 챙겨보고 싶은 마법 소녀 루오카 2였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마법소녀루오카2

#가람어린이

#미야시타에마

#마법계 #인간계

#마법소녀

#판타지소설

#우정이야기

#초등학생추천도서

#마법소녀이야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