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요괴 병원 1 -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 여기는 요괴 병원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고마쓰 요시카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시리즈의 작가인 도미야스 요코의 신작!

여기는 요괴병원』 ①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

 

| 글 도마야스 요코

| 고마쓰 요시카

| 출판사 다산어린이

 

다산어린이 출판사의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를 보셨나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진 시노다 가족의 이야기가 판타지와 현실을 넘나들며 독서의 재미를 이끌어 다음 시리즈를 기다리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이었는데요. 도미야스 요코 작가님이 이번엔 여기는 요괴병원의 첫 번째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합니다.

 

우리 집도 발 빠르게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라는 제목으로 첫 번째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흰여우못이라고 불리는 연못에 낚시하러 갔다가 조개껍데기로 만든 작은 단추를 건진 나는 집으로 가는 길에 처음 보는 지름길을 발견하고 이상한 세계로 끌려가게 되었어요.


 

낯선 길을 쭉 걷다 도착한 곳은 <내과 · 요괴과 전문 병원>. 요괴과라니? 수상쩍다.

세상에 딱 한 명밖에 없는 요괴병원 전문의사 선생님, 호즈키 선생님도 있어요.

 

내가 발견한 작은 단추는 원래의 주인에게 돌려주었고, 호즈키 선생님은 나의 등에 요괴 부적을 붙여주며 왕진을 다녀올 테니 병원을 지켜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혼자 병원에 남겨진 나!

 

100개의 눈을 가진 요괴, 등딱지에 곰팡이가 생긴 할아버지, 목이 긴 요괴, 도깨비불, 뱀까지 정신없이 요괴 환자들이 들이닥쳤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죠. 그러다가 달걀귀신 환자로 왔는데, 내가 유연하게 달걀귀신의 두통을 낫게 해주었어요. 왕진을 하러 갔던 호즈키 의사선생님은 나에게 도깨비 독감 주사를 놓을 때 인간 어린이 미끼가 되어 달라고 부탁을 하며 내 등에 부적을 붙여주어요. 내가 왜 이곳에 왔는지, 의사의 조수를 하고 있는지, 도깨비의 미끼가 되어야 하는지, 집에는 어떻게 가는 건지 등등 모든게 혼란스럽지만 어쩐지 싫지 않은 나!

 

이어질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는 요괴병원을 만나보세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책도 작가의 이야기가 상상 초월이었는데, 여기는 요괴병원』 ①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 책도 생각해보지 못한 요괴의 치료라니! 작가님의 판타지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다음 이야기를 계속 궁금하게 만들었어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책은 엄마인 제가 잠자리 독서로 읽어준 책이었는데, 여기는 요괴병원책은 초등 저학년인 우리 아이도 혼자 읽을 수 있을 정도로 글의 양이 적당했고, 요괴들이 무서운 요괴가 아니라 다들 한번은 상상해 봤을 법한 친숙한 요괴의 모습이었어요. 호러장르를 무서워하는 아이인데도 여기는 요괴병원책은 무서워하지 않고, 반가워했어요. 벌써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며 언제 또 신간이 출간되냐고 물어볼 정도였답니다.

 

마지막 한가지 더! 이번 책은 독후 활동 노트가 별도로 제공되어 책과 함께 배송되었어요.

다산어린이 출판사 블로그에서 배부되는 독후활동지를 별도로 출력할 필요 없이 아이들과 즐겁게 활동하며 책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의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다산어린이의 신간! 초등 저학년 문고글로 여기는 요괴병원』 ① 요괴도 감기에 걸려요! 책을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여기는요괴병원

#도미야스요코

#요괴도감기에걸려요

#요괴병원

#저학년추천도서

#다산어린이

#독후활동노트제공

#수상한이웃집시노다후속작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